세븐틴, 미니 9집 ‘Attacca’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 1위

입력 2021-10-24 15: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이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 정상에 올랐다.

23일,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세븐틴의 미니 9집 ‘Attacca’(아타카)가 앨범 판매량 104,667장을 기록하며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10월 22일 자)에서 1위에 등극했다.

특히 세븐틴은 미니 9집으로 발매 이틀 만에 앨범 판매량 53만 장을 넘어서며 단숨에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했고, 타이틀곡 ‘Rock with you’(락 위드 유) 뮤직비디오도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차지, 1,200만 뷰를 쾌속 돌파했다.

세븐틴은 컴백과 동시에 타이틀곡 ‘Rock with you’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벅스, 멜론, 지니는 물론 일본 음원 사이트 라인 뮤직, 레코초쿠 등에서도 1위와 최상위권을 휩쓸며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미니 9집 ‘Attacca’는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등 총 16개 지역 1위, 총 31개 지역 TOP 10을 기록했으며, 타이틀곡 ‘Rock with you’는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아르헨티나, 페루 등 총 19개 지역 1위, 총 36개 지역 TOP 10에 올랐다.

미니 9집 ‘Attacca’는 하나의 악장 끝에서 다음 악장이 이어질 때 ‘중단 없이 계속 연주하라’라는 용어로, 상대방을 향한 주체할 수 없는 사랑의 감정과 멈출 수 없는 정열적인 마음을 비유적으로 표현해 세븐틴의 진취적인 사랑법을 고스란히 전하는 앨범이다.

한편, 세븐틴은 24일 방송되는 SBS ‘인기가요’에서 타이틀곡 ‘Rock with you’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제공 |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