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풀뿌리 마라톤의 대명사…코로나 극복하고 2년 만에 돌아온 ‘2021 공주마라톤’

입력 2021-11-01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잠시 주춤했던 공주마라톤이 비대면 레이스로 돌아왔다.

동아일보, 스포츠동아가 주최하고 공주시가 후원하는 ‘2021 공주마라톤’이 비대면 언택트 레이스로 펼쳐진다.

2002년 전국 구간마라톤 겸 마스터스대회로 시작해 20년 가까이 이어져온 공주마라톤은 7000여명이 참가하는 중부권 대표 마라톤대회다. 또 매년 9월 공주 백제문화제 기간에 개최돼 서울, 경주와 함께 동아마라톤 3대 대회 중 하나로, 가을 마라톤대회를 여는 첫 대회로 각광을 받아왔다.

2021 공주마라톤은 11월 ‘위드 코로나 1단계’ 시행과 함께 한 달간 개별 비대면 레이스로 진행되며, 신청 완료자는 비대면 거리두기 원칙에 따라 본인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GPS 기록측정 애플리케이션(스트라바, 런데이, NRC 등)을 통해 5㎞ 레이스 이상 완주를 인증하는 방식으로 열린다.

11월 1일부터 28일까지 완주 인증을 한 참가자에게는 뉴발란스 반팔 티셔츠와 기념 메달이 제공되며, 참가비는 1만 원이다. 이와 별도로 접수신청을 완료한 선착순 2000명에게는 정관장 홍삼스틱과 올게인 오가닉 프로틴 각 1포가 증정된다.

아울러 대회가 진행되는 11월 한 달간 생활체육의 재미와 흥미를 북돋기 위한 ‘나만의 레이스 자랑하기’, ‘패밀리런’, ‘버추얼 in 공주’ 등 다양한 게릴라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자세한 대회 안내 및 기념품 소개 등은 공주마라톤 홈페이지(www.gongjumarathon.com) 및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주마라톤대회 사무국 관계자는 “2020년부터 온라인 레이스로 진행되고 있는 동아마라톤대회는 항상 참가자 모집이 성황리에 마감되는 만큼 공주마라톤대회 역시 참가접수를 서둘러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회일 : 11월 1일(월) ~ 28일(일)
▲접수 : 11월 1일(월)부터 선착순 모집
▲참가신청 : 공주마라톤 홈페이지(www.gongjumarathon.com)
▲문의 : 카카오채널 ‘공주마라톤’
▲주최 : 동아일보, 스포츠동아
▲주관 : 스포엑스컴
▲후원 : 공주시
▲협찬 : 뉴발란스, 포카리스웨트, 올게인

정재우 기자 jac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