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요한 “‘학교’ 시리즈 주연 영광, 부담되지만 열심히 촬영중” (학교2021)

입력 2021-11-24 15: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BS2 새 수목드라마 ‘학교2021’ 김요한이 지상파 드라마 첫 주연을 맡은 소감을 말했다.

24일 KBS2 새 수목드라마 ‘학교2021’(극본 조아라, 동희선/ 연출 김민태, 홍은미) 첫 방송 기념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지상파 드라마 첫 주연으로 시청자를 만나는 김요한은 “공기준 캐릭터와는 태권도라는 공통점이 있다. 발목 부상을 당한 에피소드도 실제로 겪었던 일이라 몰입을 잘 할 수 있었다. 다만 공기준은 재능이 부족하고 실제 나는 재능이 있었다”라고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

그러면서 “‘학교’ 시리즈를 통해 탄생한 훌륭한 선배 배우들이 많다. 부담이 되지만 영광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했다. 기 죽지 않고 열심히 촬영 중이다”라고 각오했다.

‘학교2021’은 입시경쟁이 아닌 다른 길을 선택한 아이들, 모호한 경계에 놓인 열여덟 청춘들의 꿈과 우정, 설렘의 성장기를 그린 작품이다. 가수 겸 배우 김요한(공기준 역)을 필두로, 조이현(진지원 역), 추영우(정영주 역), 황보름별(강서영 역), 김강민(지호성 역), 서희선(고은비 역), 전석호(이강훈 선생님 역) 등이 출연한다.

‘학교2021’은 오늘(24일) 오후 9시30분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