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욱·위하준 반격 서막 (배앤크) [종합]

입력 2022-01-02 08: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동욱, 위하준, 한지은, 차학연이 마약범죄수사계와 눈동자 마약 조직을 향해 정면 돌진했다.

1일 방송된 tvN 금토드라마 ‘배드 앤 크레이지’(연출 유선동 극본 김새봄) 6회에서는 이희겸(한지은 분) 누명을 벗기고 탁민수(이주현 분) 형사 살인 사건, 도유곤(임기홍 분) 호송팀 사망 사건을 바로 잡기 위한 류수열(이동욱 분), K(위하준 분), 오경태(차학연 분) 사명감과 집념이 그려졌다.

자신의 야망을 위해 부정한 일에 수수방관했던 류수열은 더는 없었다. 류수열 각성과 그의 또 다른 자아 K는 위기의 순간마다 브로맨스(남자 캐릭터간 호흡)를 폭발했다. 류수열과 K는 2달 전 류수열에게 “탁민수 심상호가 죽인 거 아니에요. 제가 증거 다 갖고 있어요”라고 전화했던 제보자를 찾기 위해 심상호의 주변인물부터 수색했다. 그 결과 심상호와 함께 마약 하던 친구 우혁진(신주협 분)으로 좁아졌고 그를 만나기 위해 마약 중독자로 변신해 마약 소굴까지 잠입하는 등 우혁진을 빼돌리는데 성공했다.

하지만 수사결과 우혁진은 진짜 제보자가 아니었고, 김계식은 류수열이 탁민수 사건부터 재수사하며 자신의 숨통을 조이자 구치소에 있는 정일수(김정훈 분) 하수인들을 사주해 이희겸의 목숨을 위협했다. 또한 류수열을 향해 “앞으로 하고 싶은 일 생기면 그게 무엇이든 절대 하지마. 그러다가 옆에 있던 엉뚱한 사람이 다치거나 죽을 수 있어”라고 등골 서늘한 경고장을 보냈다.

그 시각 양재선(차시원 분)과 오경태는 이희겸 자택에 도둑이 든 시간과 허종구(신주환 분)가 장례식장을 빠져나간 시간이 겹친다는 사실을 파악, 이희겸의 알리바이를 입증해 무죄를 받아냈다. 무엇보다 이희겸은 김경준(이승헌 분) 사망과 함께 자신에게 누명을 씌운 진범이 마약범죄수사계 동료들이라는 사실에 경악했지만 류수열에게 힘을 보태 범인을 잡겠다는 열망을 드러냈다.

이희겸 무죄 입증에서 썩어빠진 경찰청 내부와의 목숨 건 싸움까지, 수사가 진척될수록 열혈 형사로서 류수열 투철한 사명감이 제대로 발동했고, 공동의 적을 잡기 위한 K, 이희겸, 오경태와의 팀플레이가 극의 몰입도와 흥미를 높였다.

이런 가운데 극 말미 류수열에게 또다시 위기가 찾아왔다. 2달 전 제보자의 정체가 김계식의 수하 정찬기(조동인 분)로 밝혀졌지만 우혁진은 김계식과 손잡은 안드레이(원현준 분)로 인해 약물 과다 복용으로 사망했다.
이에 류수열은 “반드시 잡아”라는 비장한 각오와 함께 정찬기에게 증거를 건네 받기 위해 탁민수 납골당을 방문했지만 정찬기는 이미 용사장 일당에게 두 사람의 접선을 전해들은 김계식에게 쫓기고 있었다. 설상가상으로 류수열은 이희겸을 구출하던 중 트럭에 함께 감금됐지만 위기의 순간 나타난 K와 깨어난 이희겸까지 합세해 트럭 문을 여는데 성공, 다시 한번 인성회복 팀플레이 반격을 예고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