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품녀’ 송지아 사과, 김현중과 커플 행세도 끝?

입력 2022-01-18 10: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프리지아(송지아)가 가품 사용으로 이익을 창출한 데 대해 사과한 가운데, '솔로지옥'으로 커플이 된 김현중이 프리지아의 계정을 삭제해 눈길을 끌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송지아가 명품 브랜드 가품을 착용한다'는 지적이 이어졌다. 송지아는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서 다양한 명품 브랜드를 입고 등장한다.

그러나 다수의 누리꾼들은 가품 의혹을 제기했고 송지아의 해명을 요구했다. 의혹이 제기된 제품은 샤넬 티셔츠와 목도리, 크리스찬 디올 탱크톱, 반클리프&아펠 목걸이, 마린세느 원피스 등이었다. 특히 부유한 집 딸이라는 이미지를 만들어 구독자들을 기만한 것 아니냐는 비난에 직면했다.

관련해 송지아는 17일 가품 의혹 일부를 인정하고 사과했다.

송지아는 자필 사과문을 통해 “SNS 및 ‘솔로지옥’에서 입었던 일부 제품에 대한 지적은 일부 사실이다. 가품이다. 정말 죄송하다”라며 "디자이너 창작물 침해 및 저작권에 대한 무지로 인해 발생한 모든 상황에 대해 다시 한 번 사과한다. 브랜드 론칭에 대한 꿈을 가진 사람으로서 논란이 된 부분에 대해 심각하게 인지하고 깊이 반성하겠다. 앞으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더 경각심을 가지고 주의하겠다”고 했다.

그는 “가품이 노출된 콘텐츠는 모두 삭제했다. 나로 인해 피해를 본 브랜드 측에게도 사과하겠다”며 “나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받으신 팬들, 구독자들, 브랜드 관계자를 포함하여 모든 분에게 진심으로 사과한다. 앞으로는 더욱 더 책임감을 가지고 살아가겠다”고 거듭 고개를 숙였다.


송지아 가품 논란은 김현중을 향한 관심으로도 이어졌다. 두 사람이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솔로지옥'에 출연해 최종 커플이 됐기 때문이다. 그런데 김현중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서 송지아의 계정을 삭제하면서 두 사람이 공개 연인 행세를 끝내기로 한 것이냐는 추측이 이어졌다. 양측은 현재까지 교제 중인지 등에선 입장을 밝히지 않은 상황이다.

워너비 금수저에서 가품녀로 이미지 장사에 신뢰를 잃은 송지아는 JTBC ‘아는 형님’,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출연을 앞두고 있다. 이번 사과가 송지아 방송 진출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주목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