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 만든 에스나, 리메이크 앨범 발매

입력 2022-01-27 09: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월드스타엔터테인먼트]

소유x정기고의 ‘썸, 매드클라운의 ‘견딜만해’, 마마무의 ‘AHH OOP!’, ‘피아노맨’ 등을 작사 작곡한 싱어송라이터 에스나(eSNa)가 오는 31일 정오 리메이크 앨범 ‘러브 포가튼 바이 러브’(Love Forgotten By Love)를 발매한다.

‘러브 포가튼 바이 러브’는 에스나가 직접 기획한 ‘노스텔지아(Nostalgia) 프로젝트’의 첫 번째 앨범으로 2004년 발매된 가수 하림의 노래 ‘사랑이 다른 사랑으로 잊혀지네’를 리메이크한다. 앨범 제목인 ‘러브 포가튼 바이 러브’ 역시 ‘사랑이 다른 사랑으로 잊혀지네’를 영어로 바꾼 것이다.

2022년 버전으로 리메이크된 ‘사랑이 다른 사랑으로 잊혀지네’는 에스나 특유의 재지한 느낌이 더해져 원곡에서는 느껴지지 않는 새로운 매력을 더했다.

특히 차가운 겨울과 어울리는 피아노 선율과 어우러져 흘러나오는 에스나의 그루비한 창법이 쓸쓸하면서도 애절한 감성을 극대화한다.

‘러브 포가튼 바이 러브’를 시작으로 하는 ‘노스텔지아 프로젝트’는 에스나가 해외 팬들에게 소개해 주고 싶은 보물 같은 K팝 명곡들을 선곡, 그가 직접 영어로 가사를 번안해 소개하는 프로젝트다.

이로써 지난 25일 월드스타 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 체결 소식을 전한 에스나는 명곡 리메이크 프로젝트인 ‘노스텔지아 프로젝트’를 통해 팬들과 첫 만남을 갖게 됐다.

에스나가 소속사 이적 후 처음으로 발매하는 앨범 ‘러브 포가튼 바이 러브’는 오는 31일 정오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에스나는 앞서 지난 25일 가수 나다, 유제이, 유지니, 전 국가대표 펜싱선수 남현희, 뮤지컬 배우 정유지 등이 소속돼 있는 연예기획사 월드스타 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