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키스톤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키스톤엔터테인먼트 제공]


9인조 보이그룹 블랭키(BLANK2Y) 멤버 박시우가 강렬한 힙합 느낌을 냈다.


소속사 키스톤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월 1일 자정 공식 SNS를 통해 블랭키 네 번째 멤버 박시우의 랩 커버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박시우는 마틴(Marteen)의 \'스리라차(Sriracha)\'를 커버해 이목을 끌었다. 박시우는 멜로디컬한 랩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 원곡과 또 다른 힙합 스웨그를 보여줬다. 또 실루엣만으로 남다른 존재감을 뽐내 보는 이들에게 자신을 확실하게 각인시켰다.

박시우는 지난 2019년 Mnet \'프로듀스 X 101\'(이하 \'프듀X\')과 2021년 MBC \'극한데뷔 야생돌\'(이하 \'야생돌\')에 출연하며 처음으로 대중 앞에 섰다. 다수의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을 거치고 실력을 갈고닦은 박시우가 블랭키의 네 번째 \'히든 키\'로 합류한 가운데, 멤버들과 어떤 시너지를 보여줄지 궁금증이 증폭된다.

블랭키는 박시우를 비롯해 Mnet \'아이랜드\' 출신 이영빈, 원더나인(1THE9) 출신 김태우, 이엔오아이(ENOi) 출신 박동혁 등 다수의 한국 멤버와 아직 공개되지 않은 중국, 일본 멤버까지 9인으로 구성된 다국적 보이그룹이다.

그룹명 블랭키는 \'BLANK(빈칸, 여백)\'와 \'KEY(열쇠 및 실마리)\'의 합성어로, \'텅 빈 공간을 여는 열쇠\'라는 의미. 9명의 멤버는 각각 열쇠가 되어 사람과 사람 사이를 이어주는 음악적 매개체가 될 전망이다. 앞으로 또 어떤 멤버가 블랭키에 합류해 9개의 열쇠를 완성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블랭키는 오는 14일부터 27일까지 베일에 싸인 5명의 멤버를 순차적으로 오픈하고, 3월에는 유닛 및 완전체 포토와 리얼리티 쇼를 잇따라 공개하며 데뷔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