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척장신 VS 액셔니스타’ 최장신 더비 명승부 (‘골때녀’)

입력 2022-02-24 09: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3일 방송된 SBS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는 리그 최장신팀임과 동시에 서로 공통점이 많은 ‘FC 구척장신’과 ‘FC 액셔니스타’의 맞대결이 그려졌다. 양 팀 모두 리그전 승패가 2승 1패로 같아 승리팀은 안전하게 슈퍼리그에 진출할 수 있지만, 패배팀은 3위 자리를 놓고 경합을 벌어야 하는 상황. ‘FC 구척장신’의 김진경은 “’FC 액셔니스타’와 전적이 똑같다. 두 팀에게 아주 중요한 경기다. 피 터지는 싸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라며 승리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이에 맞서는 ‘FC 액셔니스타’의 정혜인은 “저는 꼭 이기고 싶다. 왜냐면 시즌1 때 져서다. 그 때는 몸싸움이든 뭐든 밀렸었다. 오늘은 그 때의 실수를 만회하고 싶다”면서 리벤지에 대한 열망을 보였다. 또한 ‘FC 액셔니스타’의 이혜정은 엉치뼈에 번진 염증으로 진통제까지 맞으며 출전에 대한 의지를 불태웠다.

이날 경기부터는 업그레이드 된 시스템이 도입되었다. 점수판이 도입되고 전·후반 진영 교체, 전문 경기 감독관 입회 하에 경기를 진행하게 되었다.

전반전 시작부터 양팀은 격렬한 경기를 펼쳤다. 특히, ‘FC 액셔니스타’의 맹공이 거셌다. 이혜정은 이현이를 완벽하게 맨마킹하면서도 공격 진영에서 계속해서 헤딩을 시도하며 종횡무진 활약했다. 정혜인과 최여진은 수준 높은 패스 플레이로 상대 수비수로부터 탈압박하며 리그 최강 투톱임을 과시했다. 그런 와중, 킥인 상황에서 차수민의 투 터치 파울로 ‘FC 액셔니스타’가 프리킥 찬스를 맞이했다. 전반 3분, 최여진이 올려준 크로스는 정확히 이혜정의 머리에 맞았고, 공은 그대로 골망을 갈라 ‘FC 액셔니스타’가 헤딩 선제골을 기록했다. 예상치 못한 흐름에 어수선해진 ‘FC 구척장신’은 작전 타임을 가졌고, 수비 집중력을 강조하며 분위기 반전을 꾀했다. 그러나 남은 시간 동안 ‘FC 액셔니스타’의 이혜정은 이현이를 완벽 봉쇄했고, 최여진, 정혜인 또한 빠른 공수 전환으로 전반전을 압도했다.

1:0으로 밀리는 상황에서 하프타임을 맞이한 ‘FC 구척장신’의 이현이는 “세트피스 상황에서는 혜정이가 나를 안고 있어서 손을 못쓴다. 오히려 우리 진영으로 넘어왔을 때가 기회다”라며 선수들에게 빠른 역습을 강조했다.

후반전 초반, ‘FC 구척장신’이 속공을 시도하려던 중 공을 뺏은 최여진이 빠르게 역습을 전개했다. 후반 1분, 사이드라인에서 정혜인의 기습 슈팅을 아이린이 다리로 선방했고, 흘러나온 공을 최여진이 재차 슈팅해 골로 연결시켰다. 백지훈 감독은 “볼이 나간 것 같다”며 주심에게 말했고, VAR이 선언되었지만 공이 라인에 걸친 것으로 판단되어 그대로 득점이 인정되었다. 2:0 스코어로 끌려가던 ‘FC 구척장신’은 차서린을 최전방으로 투입하는 용병술을 펼쳤다. 최장신 투톱 이현이-차서린이 새로운 공격 루트를 만들어내며 기세를 올렸다. 몸을 날리며 집념의 투혼을 보여주던 ‘FC 구척장신’은 후반전 막바지 기회를 잡았다. 김진경의 킥인이 이혜정의 발을 맞고 굴절되어 골망을 갈랐고, ‘FC 구척장신’이 2:1로 따라붙게 되었다. 이날 김진경의 만회골 장면은 분당 최고 시청률 10.7%로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기세가 오른 ‘FC 구척장신’은 끝까지 동점골을 노리며 분투했지만 마지막 공격 찬스를 놓쳤고, 경기는 2:1로 ‘FC 액셔니스타’가 승리했다. 경기가 끝난 후, 이현이는 “각자가 뭐가 부족한지 알았을 거다. 나도 알았다. 우리 슈퍼리그 가면 또 붙을 거다. 그 때까지 스스로 연습해라”라며 선수들을 독려했다.

사진제공 | SBS ‘골 때리는 그녀들’
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