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 정통 트로트의 귀환…‘연가’ 하이라이트 메들리 공개

입력 2022-04-19 15: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제공 : 포켓돌스튜디오]

가수 송가인이 19일 낮 12시 공식 SNS를 통해 세 번째 정규앨범 ‘연가’(戀歌) 하이라이트 메들리 음원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송가인의 3집 앨범 더블 타이틀 곡인 ‘비 내리는 금강산’과 ‘기억 저편에’를 포함해 ‘장미꽃의 전설’, ‘월하가약’, ‘밤차에서’, ‘사랑의 꽃씨’, ‘내 사랑 비타민’, ‘물음표’ 등 8곡의 하이라이트 음원이 담겼다. 송가인의 아름다운 드레스 자태는 물론 프로듀싱진 라인업도 공개됐다.

송가인의 세 번째 정규앨범 ‘연가’(戀歌)에 수록된 총 10곡 중 2곡의 음원은 하이라이트 음원에 포함되지 않아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송가인의 새 앨범 타이틀곡 ‘비 내리는 금강산’은 국민가요 ‘동백아가씨’의 작곡가 故 백영호 선생의 미발표곡이다. 남북 분단의 아픔을 간직한 채 살아가는 실향민의 애환과 보고 싶은 가족의 그리움을 슬픈 선율과 애절한 노랫말로 담아낸 정통 트로트 곡으로, 송가인의 애절한 보이스와 아코디언 & 스트링 연주의 절묘한 조화가 가슴을 뭉클하게 한다.

또 다른 타이틀 곡인 ‘기억 저편에’는 송가인과 수차례 호흡을 맞춘 이충재 작곡가의 곡이다. 포크 바운스의 리듬으로 송가인의 목소리가 돋보이는 음악이다. 그리움에 잠 못 드는 가을밤처럼 기억 저편에 사랑이 남아 있는 당신에게 위로를 건네는 서정적인 가사가 인상적이다.

송가인의 신보 ‘연가’(戀歌)는 오는 21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