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픽’ 측 “위클리 투표 개편, 신인 통합+인터내셔널 부문 신설”

입력 2022-04-27 10: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돌픽 제공

'아이돌픽'이 위클리투표 부문을 개편한다.

‘나만의 아이돌을 픽한다’ 스타 투표 웹서비스 아이돌픽(idolpick) 측은 27일 "'아이돌픽'이 오는 5월 2일(월) 개편을 맞아 위클리 투표의 '신인' 부문을 '그룹(남그룹/여그룹)' 부문과 통합하고 해외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하는 ‘International(인터내셔널)’ 부문을 신설한다"라고 알렸다.

이어 ‘International’ 부문 신설에 대해 "기존 K팝 아이돌만을 대상으로 진행하던 위클리 투표 참여 범위를 확대하고자 한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여러 국가에서 아이돌픽을 이용하는 회원들에게도 이벤트 참여와 리워드 혜택의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아이돌픽'은 구글 설문지를 통해 ‘International’ 부문에 등록하고 싶은 아티스트 추천을 진행 중이다. 추천 기한은 오는 4월 28일까지며, 자세한 안내 사항은 아이돌픽 앱 또는 아이돌픽 트위터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 '아이돌픽' 글로벌 이벤트에선 SB19(필리핀), Son Tung M-TP(베트남), Morissette Amon(필리핀) 등 해외 아티스트들이 인기를 과시한 바 있다. 부문 신설을 통해 위클리 투표에서 매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아이돌픽' 측은, 이번 개편을 기념해 'SPECIAL REWARD EVENT(스페셜 리워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개편 후 처음 진행되는 5월 1주차~2주차(5월2일~5월15일) 위클리 투표에서 누적 득표수가 가장 높은 아티스트에게 ‘코엑스 미디어타워 전광판’을 차지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 영상 노출은 오는 5월 26일부터 5월 28일까지 3일간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