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격의 할매’ 측 “팩트체크, 상대 확인은 못 해”…루머에 찬열만 억울 [공식입장]

입력 2022-04-27 20: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진격의 할매’ 측 “팩트체크, 상대 확인은 못 해”…루머에 찬열만 억울 [공식입장]

유명 바이크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여성 A씨가 유명 아이돌에게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한 가운데 출연 프로그램 측이 입장을 발표했다.

A씨는 26일 방송된 채널S 예능프로그램 ‘진격의 할매’에서 유명 아이돌에게 위협운전 피해를 입었으며 손가락 욕설도 당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조그마한 바이크로 가고 있었는데, 큰 외제차를 탄분이 위협운전을 했고 피하려고 했더니 손가락 욕을 하더라”면서 “번호를 찍으려고 쫓아가다가 신호대기에서 섰다. 왜 욕을 했는지 물어보려고 창문을 두드렸다. 그런데 얼굴을 다 가리고 계속 손가락 욕을 하더라”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알고 보니 너무 유명한 아이돌이었다. 이름이 내 입으로 나오는 순간에 매장당할 수도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A씨의 유튜브 채널에는 당시 상황을 담은 영상이 올라와 있었다. 상대 운전자가 옷으로 얼굴을 가린 채 A씨를 향해 손가락으로 욕설하는 장면이 고스란히 담겨 있었다. 누리꾼들은 앞다퉈 가해자의 정체를 유추했고 “엑소 찬열이 아니냐”는 댓글도 다수 등장했다.

이에 찬열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27일 동아닷컴에 “해당 영상 속 인물은 찬열이 아니다”라며 “찬열의 소유 차량과 다르다. 허위 사실 유포에 강경대응 하겠다”라고 반박했다.

‘진격의 할매’ 측도 공식입장을 밝혔다. 이들은 “제작진은 해당 출연자와 팩트체크를 진행했다. 관련 이슈가 있었다는 부분은 확인 했으나 상대가 누구인지는 출연자 의사에 따라 확인할 수 없었다”고 해명하면서 “해당 내용은 편집 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