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뮤뱅’ 1위 “팬들과 기쁨 함께해 더 뜻 깊다” [종합]

입력 2022-05-06 18: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몬스타엑스 ‘뮤뱅’ 1위 “팬들과 기쁨 함께해 더 뜻 깊다” [종합]

그룹 몬스타엑스가 신곡 ‘LOVE’로 ‘뮤직뱅크’ 1위를 거머쥐었다.

6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 1117회에서는 몬스타엑스의 ‘LOVE’와 (여자)아이들 미연의 ‘Drive’가 1위 후보곡에 올라 경합을 벌였다. 이날 디지털 음원 점수, 방송 횟수 점수, 시청자 선호도 점수, 음반 점수, 소셜 미디어 점수 등을 종합한 결과 몬스타엑스가 1위를 차지했다.

몬스타엑스 주헌은 “이번 앨범 ‘SHAPE of LOVE’는 몬베베들을 위해 만든 앨범인데 이렇게 1위를 하게 돼 너무 감사하다. 내가 작업한 곡으로 멤버들과 몬베베와 1위 하게 돼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형원은 “팬 분들이 있는 곳에서 함께할 수 있어서 더 뜻 깊은 것 같다. 남은 활동도 잘 할 수 있도록 열심히 힘내보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몬스타엑스는 다함께 “사랑한다 몬베베”라고 외치며 라이브로 앵콜을 선보였다.

몬스타엑스의 열한 번째 미니앨범 [SHAPE of LOVE]은 나 자신에 대한 사랑부터, 몬스타엑스와 몬스타엑스 음악에 대한 사랑, 팬들을 향한 사랑까지 다양한 사랑의 모습을 담은 앨범이다.

몬스타엑스는 사랑의 시작과 설렘을 불씨에 빗댄 형원의 자작곡 ‘Burning Up’, 사랑에 빠져드는 순간을 표현한 ‘Breathe’, 변질된 사랑이 주는 괴로움을 표현한 ‘Wildfire’, 팬들을 향한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담은 주헌의 자작곡 ‘사랑한다’, I.M의 묵직한 메시지가 울림을 주는 ‘AND’까지 ‘사랑’이라는 주제에 맞춰 트랙리스트를 다양하게 구성했다. 특히 ‘Wildfire’는 형원, I.M, 주헌이 공동으로 작업했다.

타이틀곡 ‘LOVE’는 몬스타엑스가 전하는 사랑의 의미를 담은 곡으로 멤버 주헌이 프로듀싱했다. 주헌은 미니앨범 9집과 10집에 이어 이번 앨범에도 타이틀곡의 프로듀서를 맡아 의미를 더했다. ‘LOVE’는 올드스쿨 느낌을 담은 캐치한 R&B 기타 사운드와 투박하면서도 그루비한 힙합 베이스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곡이다. 특유의 강렬한 사운드로 몬스타엑스 음악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면, 가사를 통해서는 팬들을 향한 사랑을 담아내 여러 사랑의 모습을 모두 그려냈다.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1일까지 사흘간 팬 콘서트를 열고 팬들을 만난 몬스타엑스는 5일부터 본격적으로 ‘LOVE’ 국내 프로모션 활동 중이다. 이후 미주 투어 ‘2022 MONSTA X NO LIMIT US TOUR’에 나선다. 5월 21일 뉴욕 공연을 시작으로 24일 페어팩스, 26일 디트로이트, 28일-29일 시카고, 6월 1일 선라이즈, 4일 애틀랜타, 6일 포트워스, 8일 피닉스, 11일 로스앤젤레스까지 총 9개 도시를 방문할 계획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