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신규 서울 체험관광 콘텐츠 모집

입력 2022-05-09 16: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6일부터 20일까지, 올해 총 3회 모집 예정
음식 역사 엔터테인먼트 등 6개 유형 공모
판로개척 및 홍보마케팅 등 상품개발 지원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의 매력적인 체험 콘텐츠를 발굴하고 관광 상품으로 개발하는 ‘2022 서울 체험관광 콘텐츠 모집’을 20일까지 진행한다.

서울에서 체험형 콘텐츠를 보유하거나 운영 중인 개인 또는 단체(사업자)라면 지원 가능하다. 실외 마스크 해제 등 엔데믹 전환을 맞아 올해 ‘연간 정기 모집체제’로 진행한다. 이전까지는 상반기 연 1회 공모전을 통해 모집했지만, 올해는 늘어날 관광수요에 대비하여 연간 3회에 걸쳐서 정기적으로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5월 신규 모집 이후 7월과 9월에도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원모어트립’ 또는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 모집 공고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구글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지원 분야는 음식, 역사, 엔터테인먼트, 스포츠/레저, 문화/예술, 비대면 등 6개 유형이다.

원모어트립(One More Trip)은 서울관광재단이 운영하는 서울시 공식 체험관광 콘텐츠 브랜드다. 선정된 업체는 서울관광재단 ‘원모어트립’ 공식 회원사로 등록되어 판로개척, 홍보·마케팅 지원 등 관광 상품으로 개발 및 성장할 수 있도록 각종 지원 혜택을 제공 받는다.

이준 서울관광재단 관광서비스팀장은 “연간 정기모집 체제 전환을 통해 상시적으로 서울의 매력적인 체험 콘텐츠들을 발굴 및 지원함해 상생하는 관광생태계를 조성하고 소비자들이 서울의 매력적인 체험 관광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