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종’ 후속 ‘밍크’ 나온다…쇼박스, 신규 콘텐츠 대거 발표

입력 2022-06-15 13: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종합콘텐츠스튜디오로 거듭난 투자배급사 쇼박스가 15일 오전 11시 서울드래곤시티에서 열리는 쇼박스 미디어데이 ‘펀 포 투모로우(FUN FOR TOMORROW)’에서 올해부터 공개 예정인 27편의 신규 콘텐츠 라인업을 발표했다.

특히 쇼박스가 ‘슈퍼IP’로 내세우는 기대작이 눈길을 끈다. ▲흉지의 묘를 이장하는 의뢰를 받은 풍수사와 장의사, 무당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이야기 ‘파묘’(장재현 감독), ▲‘랑종’의 후속 시리즈 ‘밍크’(나홍진 제작), ▲1935년 경성, 한 여인을 둘러싼 미스터리한 사건들을 그리는 ‘현혹’, ▲갱스터 느와르 ‘국가의 탄생’(김태균 감독), ▲남극에 나타난 정체불명의 존재에 맞서는 치열한 생존기 ‘극야’(원신연 감독), ▲케이(K) 히어로 웹툰 원작 ‘영웅의 변수’ 등이다.

스크린에서 공개 예정인 오리지널 영화의 라인업도 탄탄하다. ▲하정우·주지훈 주연의 ‘피랍’(김성훈 감독), 마동석, 정경호가 출연한 ‘압구정 리포트’(임진순 감독), ▲라미란, 공명, 염혜란, 박병은, 장윤주, 이무생, 안은진이 출연한 ‘시민덕희’(박영주 감독), ▲신민아, 김해숙이 주연으로 활약한 ‘휴가’(육상효 감독), ▲박신양, 이민기 주연의 사흘(현문섭 감독), ▲최윤진 감독의 ‘모럴해저드’ 역시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인기 소설 및 웹툰 등 매력적인 원작을 바탕으로 완성될 시리즈 라인업 또한 기대감을 높인다.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를 통해 역량을 입증한 이창희 감독이 연출을 맡고 꼬마비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살인자ㅇ난감’, ▲강풀 웹툰 원작의 시리즈 ‘마녀’(김태균 감독), ▲경민선 소설 원작의 ‘연옥의 수리공’(이충현 감독)이 쇼박스의 시리즈 콘텐츠로 재탄생 된다. ▲‘지금 우리 학교는’의 극본을 맡은 천성일 작가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하고 클로에 윤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시리즈 ‘어느 날, ▲너의 심장이 멈출 거라 말했다’도 쇼박스에서 제작된다.

최고 권위의 문학상인 부커상 후보작으로 세계 독자의 관심을 얻은 박상영 베스트셀러 ’대도시의 사랑법’ 중 단편 소설 ‘재희’는 ‘탐정: 리턴즈’ 이언희 감독의 연출로 영화화된다. 네이버북스 미스터리 공모전 최우수상작인 조장호 소설 ‘휴거 1992’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 ‘휴거’는 ‘의뢰인’ 손영성 감독이 연출한다.

또한 정유정 베스트셀러 ‘완전한 행복’의 드라마화 판권을 확보하고, 인기리에 연재된 웹툰 ’대나무숲에서 알립니다’와 웹소설 ‘유물 읽는 감정사’, 에세이 ‘우아하고 호쾌한 여자 축구’의 IP 역시 보유해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콘텐츠의 탄생을 예고한다.

쇼박스는 해외 원작을 바탕으로 한 리메이크 작품들도 다수 선보인다. 우선 국내 관객들에게도 뜨거운 호평을 받았던 중국의 흥행 멜로 영화 ‘먼 훗날 우리’의 리메이크가 기대를 모은다. 또한 일본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NTV 동명 원작 드라마를 바탕으로 하는 ‘우먼’은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등을 연출한 김종창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쇼박스의 시리즈 콘텐츠로 만들어진다. 스페인 영화 ‘스틸 더 머니: 314 비밀금고’는 양경모 감독의 영화로 관객들을 만난다.

이에 더해 쇼박스는 새로운 포맷의 콘텐츠 제작에도 나섰다. ‘남매의 여름밤’ 윤단비 감독이 연출하는 시네마틱 리얼 다큐멘터리 ‘어나더 레코드: 이제훈 편’을 비롯해 ‘조제’ 김종관 감독이 연출을 맡은 오감만족 위스키 탐방 예능 ‘엔젤스 셰어’, 진경 감독의 코믹 미드폼 시리즈 ‘킬미’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쇼박스는 오는 8월 영화 ‘비상선언’의 개봉을 앞두고 있다. 사상 초유의 항공테러로 무조건적 착륙을 선포한 비행기를 두고 벌어지는 리얼리티 항공 재난물롬 한재림 감독이 연출했으며 송강호, 이병헌, 전도연, 김남길, 임시완, 김소진, 박해준 등이 출연한다.

이승미 기자 smle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