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ESG 경영 본격 추진 [경마]

입력 2022-06-15 14: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추진단 회의 이어 실무부서 참여 실무추진반 구성
안전예방, 임직원 교육 등 ESG캠페인 3분기 실시
한국마사회는 ESG 경영 추진단 회의를 시작으로 ESG 경영 본격 추진을 위한 준비에 들어갔다.

한국마사회는 9일 경영관리회의와 함께 ESG 경영 중요성과 2022년 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ESG 각 분야 추진과제(안) 보고 및 추가 발굴을 위한 ESG 경영 추진단 킥오프 회의를 개최됐다.

회의는 민간 ESG 지원 강화 등 정부 정책 이행과 환경 분야 과제 집중 발굴 등 기관 맞춤형 ESG 경영 추진을 경영 방향으로 설계하고 6개 범주 119개 과제로 구성된 ESG 경영 추진과제 검토와 추가적인 과제를 발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정기환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ESG 경영은 기업의 지속가능성 확보의 필수조건이자 중요한 변화와 혁신의 출발점”이랴며 “마사회만의 차별적이고 선도적인 과제를 적극적으로 찾는 ESG 경영 실천과제 발굴을 위한 전사적 캠페인 실시를 검토하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한국마사회는 추진단 회의에 이어 실무부서가 참여하는 ‘ESG 경영 실무추진반’도 구성했다. 이에 맞춰 안전예방, 임직원 ESG 교육, 주변지역 환경정비, 이해충돌방지 서약 등을 포함한 ‘생활 속 ESG 경영 실천 캠페인’을 3분기에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ESG 경영 세부 추진 과제 확정을 위해 이사회 소위원회인 ‘ESG 위원회’에 추진 과제를 부의 및 보고하고 ‘ESG 경영 추진단’ 회의를 거쳐 ESG 경영 추진 기본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