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Ring The Alarm’ 뮤직비디오 3일만에 1천만뷰

입력 2022-06-25 23: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혼성그룹 카드(KARD)가 신곡 ‘Ring The Alarm(링 디 알람)’으로 글로벌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2일 공개한 카드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Re:’의 타이틀곡 ‘Ring The Alarm’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기준, 공개 3일만인 25일 기준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했다.

이 뮤직비디오는 22일 공개 직후 인기 급상승 동영상 순위에도 오르며 팬들의 관심을 증명한 바 있다.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4위를 기록했고 볼리비아, 페루, 칠레, 과테말라, 콜롬비아, 멕시코, 독일, 에콰도르 등 8개 지역에서 유튜브 트렌딩 TOP10 내에 진입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뮤직비디오와 더불어 글로벌 음원 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타이틀곡 ‘Ring The Alarm’은 아르헨티나, 파라과이 아이튠즈 K팝 송 차트 1위를 차지했고 새 앨범 전체로서도 베트남에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또 월드 와이드 아이튠즈 및 유럽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안착했으며, 중국 QQ뮤직 K-POP 차트에서도 TOP10에 진입하는 등 북미와 중남미, 유럽과 아시아권까지 폭넓게 인기를 끌고 있다.

카드의 신곡 ‘Ring The Alarm’은 뭄바톤 장르의 곡으로 ‘새로운 이 시간을 신나게 즐기자’라는 내용의 노래다. 멤버 비엠과 제이셉이 작사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