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박서진과 조명섭이 \'트롯픽\' 컨셉 배틀 후보로 출격한다.

\'컨셉 배틀\'은 한 가수의 다양한 매력 중 대표적인 두 가지를 후보로 선정해 더 선호하는 쪽을 선택하는 투표다.

\'트롯픽\' 측은 "오늘(7월28일)부터 오는 8월3일 오후10시까지 일주일간, 박서진-조명섭을 대상으로 각 아티스트의 최고 매력포인트를 선정하는 \'컨셉 배틀\' 투표가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우선, 박서진에 대한 투표 주제는 \'박서진의 대표 수식어는?\'이다. 팬들은 "감탄 유발 최고의 명품 보이스 \'리틀 나훈아\' 박서진"과 "트롯 가수의 유일무이한 장구 퍼포먼스! \'장구의 신\' 박서진" 중 더 선호하는 매력에 투표하면 된다.

조명섭에 대한 투표 주제 역시 \'조명섭의 대표 수식어는?\'이다. 후보는 "조명섭이 곧 장르! \'전통가요 지킴이\' 조명섭"과 "노래·작사·작곡까지 완벽! \'천재 트롯 뮤지션\' 조명섭"으로, 팬들이 어떤 선택을 할지 궁금해진다.

해당 대결형 투표에 총 참여 포인트가 2만 포인트 이상이면 투표 주제로 온라인 기사 각각 출고된다.

한편, \'트롯픽\'에서 매일 출석 체크를 하면 데일리픽과 스타픽을 무료로 적립 받을 수 있으며 \'트롯픽\' 쇼핑몰에서 상품 구매 시 구매 리워드로 스타픽이 지급되고 구독·가입 등 다양한 미션 참여를 통해서도 스타픽을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트롯픽\'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