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운동복 버전 ‘애프터 라이크’ 안무 영상

입력 2022-08-30 13: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그룹 아이브(IVE/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지난 29일 세 번째 싱글 'After LIKE(애프터 라이크)' 안무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아이브는 무대 의상이 아닌 트레이닝복을 입고 카메라 앞에 섰다. 자연스러운 착장에도 멤버들의 미모와 자신만의 스타일리시한 매력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아이브는 음악이 시작되자 실제 무대에 선 것처럼 활기차고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물 흐르듯 자연스러운 안무 연결 동작과 한 치의 흐트러짐 없는 군무가 그동안의 연습량과 노력을 체감케 하며 눈을 뗄 수 없는 영상을 완성했다.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는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줄 테니 이제 마음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 달라는 구체적인 사랑법을 노래한 곡이다.

아이브는 지난 22일 앨범 발매 직후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로 멜론, 벅스 등 음원 차트에서 실시간 1위를 차지한 것에 이어 오늘 30일 오전 9시 기준 멜론, 벅스, 지니, 바이브, FLO 차트까지 1위를 유지했다. 또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차트에 49위로 진입하고 하루 만에 26계단 상승하며 23위에 올랐다. 이외에도 애플 뮤직 '글로벌 톱 100' 차트 46위에 올랐으며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아이브는 앨범 발매 당일에만 46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또 2022년 8월 4주 차 주간 음반 차트에서 주간 음반 판매량 (92만4363장)을 기록한 '애프터 라이크' 앨범이 1위를 차지했다. 아이브는 이번 신보로 초동 하프 밀리언 셀러에 등극하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