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 12월 9일 금요일 첫방송 [공식]

입력 2022-10-21 01: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 12월 9일 금요일 첫방송 [공식]

MBC 새 금토드라마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연출 박상우, 정훈/ 극본 천지혜/ 제작 본팩토리, 이하 ‘금혼령’)이 오는 12월 9일 금요일 첫 방송된다.

‘금혼령’은 동명의 웹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7년 전 세자빈을 잃고 실의에 빠져 혼인 금지 명령을 내린 왕 이헌(김영대 분) 앞에 죽은 세자빈으로 빙의가 가능하다고 주장하는 혼인 사기꾼 소랑(박주현 분)이 나타나 벌이는 유쾌, 통쾌한 궁궐 사기극이다. 원작 작가인 천지혜 작가가 이번 드라마의 극본까지 맡으며, ‘내 뒤에 테리우스’와 '두 번은 없다' 공동 연출을 맡은 박상우 감독이 메가폰을 잡는다.

주연으로는 박주현, 김영대, 김우석 등이 출격한다. 먼저 박주현은 찻집 ‘애달당’의 안주인이자 금혼령 시대를 살아가며 몰래 사람들의 연을 이어주는 사기꾼 궁합쟁이 ‘소랑’ 역을 연기한다. 김영대는 조선 대표 사랑꾼이자 조선의 왕 ‘이헌’으로 완벽 변신한다. 이헌은 세자빈을 잃은 슬​픔에 겨워 힘겹게 살아가던 중 소랑을 만나면서 인생이 송두리째 바뀌게 되는 인물이다. 영의정 댁 장남이자 의금부 도사 ‘이신원’으로 분한 김우석은 온순하게 생긴 얼굴과 달리, 스마트하면서도 검 쓰는 게 일상인 무사 역으로 시청자를 만날 예정이다.

여기에 병조판서 조성균 역의 양동근과 예대감의 첩실 부인 박선영, 박주현의 조력자 역할을 하게 될 최덕문, 세자빈 안 씨 김민주까지 함께한다.

MBC ‘금혼령, 조선 혼인 금지령’은 '금수저' 후속으로 오는 12월 9일 오후 9시 50분에 첫 방송 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