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들이 뽑은 ‘최고의 선수’, 프로스포츠 ‘왕별’은 누구냐

입력 2022-11-18 05: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메디힐과 함께하는 2022 동아스포츠대상

12월5일 오전 11시 롯데호텔서울서 시상식
야구 축구 등 8개 종목·메디힐 특별상 시상
2022년 대한민국 스포츠를 빛낸 ‘올해의 선수’는 누구일까요.

한국ABC 인증 유료·발행부수 4년 연속 1위의 스포츠동아가 프로야구, 프로축구, 프로농구(남녀), 프로배구(남녀), 프로골프(남녀) 등 국내 5대 프로스포츠 종목별 ‘최고의 선수’를 뽑는 ‘동아스포츠대상’ 시상식을 개최합니다.

‘동아스포츠대상’은 지난해에 이어 ‘마스크 팩 신화’를 통해 유니콘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메디힐과 손잡고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을 이끌고 있습니다.

동아스포츠대상은 동아일보, 스포츠동아, 채널A가 공동 주최하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5대 프로스포츠 선수들의 직접 투표로 종목별 ‘올해의 선수’를 선정하고, 그해 의미 있는 활약을 하거나 육성 지원이 필요한 대상에게 ‘메디힐 특별상’도 수여합니다.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황금열쇠를 수여합니다.

14회째를 맞은 동아스포츠대상은 공정성과 투명성으로 권위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종목별 연맹 또는 협회의 운영 및 홍보 담당자로 구성된 대상 운영위원회가 종목별 ‘올해의 선수’ 후보 및 투표인단을 정합니다. 투표인단은 총 298명으로 종목별 30∼50명의 선수가 직접 참여해 투표를 완료했고, 수상자는 시상식 현장에서 발표합니다.

시상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스포츠계 관계자들 중심으로 초청하여 간소하게 진행할 계획입니다.


●일시 : 2022년 12월 5일(월) 오전 11시

●장소 : 롯데호텔 서울 2층 크리스탈 볼룸

(2호선 을지로입구역)

●주최 : 메디힐, 동아일보, 스포츠동아, 채널A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대한체육회, 대한축구협회, 한국야구위원회, 한국프로축구연맹, 한국농구연맹, 한국여자농구연맹, 한국배구연맹, 한국프로골프협회,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