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의 현재와 미래 체험하세요”

입력 2022-11-23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CJ올리브영이 다채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헬스&뷰티(H&B) 스토어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열린 ‘2021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 건강기능식품 부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 여성 건강을 위한 ‘W케어’ 대표 이미지,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 포스터(위부터 시계방향). 사진제공|CJ올리브영

내달 14일부터 닷새간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 개최

128개 어워즈 수상 상품 선봬
산타 빌리지 콘셉트 부스 마련

여성 건강 W케어 상품군 출시
30일까지 온·오프라인 캠페인
CJ올리브영이 다채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헬스&뷰티(H&B) 스토어로 성장하고 있다. 12월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를 열고, 여성 건강을 위한 ‘W케어’를 론칭하는 등 자사의 특징을 담아 고객이 참신하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한 게 특징이다.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 개최

먼저 12월 14∼18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에서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를 개최한다. 고객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헬스&뷰티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보여주는 지표인 ‘올리브영 어워즈’를 컨벤션화한 행사다. CJ올리브영의 성장을 이끈 협력사에 대한 감사의 의미를 담아, 고객이 수상 상품의 경쟁력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올해는 ‘옴니채널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의 진화에 발맞춰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 페어’로 고객과 만난다. 행사장에서는 1억 건이 넘는 구매 데이터에 기반해 엄선한 총 31개 부문, 128개의 어워즈 수상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어워즈관, 메이크업관, 프리미엄관, W케어존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관한 다양한 부스를 마련했다.

행사 콘셉트는 ‘올리브영 산타 빌리지’다. 크리스마스 시즌의 활기와 설렘을 담은 공간에서 포토존과 체험 부스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티켓은 25일 정오 CJ올리브영 앱에서 진행한다. 회사 측은 “올 한해도 우수 협력사의 경쟁력 있는 상품과 고객들로 인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었다”며 “어워즈 수상 상품 체험과 더불어, 옴니채널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는 CJ올리브영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했다.


●여성 건강 위한 ‘W케어’ 론칭

여성 건강을 위한 ‘W케어’ 상품군도 선보인다. 브랜드명에 우리(We), 여성(Woman), 웰니스(Wellness)의 의미를 함축적으로 담았다. W밸런스, W클렌징, W러브, W웨어 등으로 구성했으며, 여성 고객에게 건강한 생활 습관을 제안하는 상품을 선보여 시장 트렌드를 이끄는 게 목표다.

W케어 육성에 나선 것은 여성 건강과 삶의 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어서다. 최근 국내·외에서 ‘펨테크(Femtech)’가 각광받고 있는 것에도 주목했다. 펨테크는 여성(female)과 기술(technology)을 합쳐 여성 건강을 위한 기술과 상품, 서비스 등을 일컫는 말이다. 2027년 세계 펨테크 시장 규모가 약 80조 원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론칭 기념으로 30일까지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여성 건강을 위한 굿 해빗(Good Habit·좋은 습관)’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W케어 캠페인을 전개한다. 주요 인기 상품 할인 프로모션뿐 아니라 고객 참여 이벤트도 펼친다. 모바일 앱에서 ‘나의 W케어 관심도’를 알아볼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하고,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W케어 대표 상품으로 구성한 선물 바구니를 증정한다.

회사 측은 “건강하고 아름다운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을 갖고 주체적으로 소비를 하는 여성 고객이 늘고 있는 만큼, 관련 시장이 꾸준히 확대될 전망”이라며 “고객 수요에 발맞춰 여성 건강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트렌드를 발빠르게 제안할 것”이라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