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30일 ‘교육감 만난 Day! ’개최

입력 2022-11-30 16: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하윤수 교육감이 30일 시교육청에서 열린 ‘교육감 만난Day!’ 행사에 참석해 민원 담당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

하윤수 교육감, 민원 담당 직원들과 간담회 진행
민원 서비스 개선방안 논의 등 업무 공감대 형성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30일 시교육청에서 하윤수 교육감과 시교육청 민원 담당 직원 7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감 만난 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시민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서는 직원들과의 공감대 형성이 필수 조건이란 하 교육감의 생각에 따라 시민이 아닌 민원 담당 직원들과의 간담회 방식으로 진행됐다.

하 교육감과 민원 담당 직원들은 ▲장시간 통화·폭언·반복 전화 등으로 인한 피로도 증가 ▲민원인 고성 등 특이 민원 발생 시 응대의 어려움 ▲점심시간 교대 근무 등 민원 업무를 처리하며 겪는 어려움과 민원 서비스 개선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하 교육감은 “앞으로 직원들과 격의 없는 대화의 시간을 지속적으로 갖고 업무 추진의 공감대를 형성하겠다”며 “이를 통해 전 부서가 소통하고 협력해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최상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 교육감은 이날 행사를 비롯해 취임 이후 교육감 만난 Day!를 통해 7차례 그 외 교육 현안으로 42차례에 걸쳐 민원인과 만나는 등 소통을 확대하고 있다.

부산|김태현 기자 kthyun2077@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