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아, ‘내 눈에 콩깍지’ OST ‘지울 수가 있을까’ 음원 20일 공개

입력 2023-01-17 08: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리디아(Lydia)가 ‘내 눈에 콩깍지’ OST 가창자로 나선다.

리디아는 KBS1 일일 드라마 ‘내 눈에 콩깍지’ OST 수록곡 ‘지울 수가 있을까’ 가창자로 나서서 녹음 작업을 마무리, 20일 음원을 공개한다.

신곡은 수많은 드라마의 OST 프로듀서를 맡고 있는 작곡가 필승불패W와 함께 리디아가 작사와 작곡에 참여해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감동적인 가사와 애절한 멜로디 그리고 고급스럽고 웅장한 사운드가 담겨있는 팝발라드 곡으로 안타까운 심경을 그렸다.

‘내게서 멀어지는 그대’를 바라보고 있는 주인공의 모습을 비추이며 ‘내 맘이 이렇게 울어요 / 나룰 떠나보내지 못한 채로 / 한걸음도 떠날 수가 없는데 / 나의 모든 기억 속에서 / 이젠 지워야 할 / 그대란 사람 모두 지울 수가 있을까’라며 지워지지 않는 사랑의 기억을 떠올리며 가슴 아픈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음원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측은 “드라마 OST 활동을 왕성하게 펼쳐 온 리디아는 발표곡마다 곡의 정체성을 살릴 수 있는 곡해석을 통해 아름다운 목소리를 들려주며 극 전개와 딱 들어맞는 흐름으로 감동을 전하는 가수”라고 밝혔다.

드라마 ‘내 눈에 콩깍지’(연출 고영탁, 극본 나승현)는 30년 전통 곰탕집에 나타난 불량 며느리, 무슨 일이 있어도 할 말은 하는 당찬 싱글맘 이영이(배누리 분)의 두 번째 사랑을 그린다. 백성현, 최윤라, 정수환 등 출연진을 중심으로 바람 잘 날 없는 사연 많은 가족들의 다양한 에피소드가 전개되며 몰입도를 높여주고 있다.

한편 KBS1 일일 드라마 ‘내 눈에 콩깍지’ OST 리디아의 ‘지울 수가 있을까’는 20일 정오 음악플랫폼에서 공개된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