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 소원성취…틴탑 탈퇴 “4인 체제 컴백 논의” [공식]

입력 2023-05-11 11: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경솔한 캡(C.A.P)이 그룹 틴탑에서 탈퇴한다.

소속사 티오피미디어는 11일 "당사는 틴탑 멤버들과 상의 끝에 금일부로 캡(C.A.P)의 탈퇴를 결정했다"라고 알렸다.

이에 틴탑은 천지, 니엘, 리키, 창조 4인 체제로 재정비할 예정이다.

캡은 최근 라이브 방송 중 팬들이 욕설과 담배 등을 자제해달라고 요청한 것에 대해 “짜증나는 이유가 뭔지 아냐. 첫 번째로 평소에 내 방송에 와서 보지도 않던 애들이, (틴탑으로) 컴백한다니까 갑자기 와서 ‘이러면 안 되는 거 아니냐’고 그 XX 하는 게 솔직히 싫다”라고 분노했다.

이어 “그 사람들이 왜 나한테 와서 그 XX 하는 거냐. 평소에 나를 소비도 하지 않던 사람들이 왜 나한테 그러는지 생각해봤다. 어쨌든 (내가) 팀에 소속돼 있기 때문에. 팀에 피해가 갈까봐”라며 “여러분에게 청천벽력 같은 소리일 수도 있는데 내가 XX 그냥 컴백을 안 할까 생각도 하고 있다. 계약이 7월에 끝난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또 “다시 컴백했을 때 나를 숨기는 모습으로 돌아가야 한다면 차라리 안 하겠다. 심적으로 버티기 힘들 것 같다”라며 "막노동이라도 할지언정 다시 돌아갈지는 모르겠다. 아버지가 현장에서 반장을 하고 계신다. 그래서 거기에 대해 힘든 게 없고 선택지가 있다”고 컴백에 회의적인 태도를 취했다.

당시 소속사가 대신 사과했고 소속사는 캡의 탈퇴 소식을 전하면서도 "다시 한번 캡의 경솔한 언행과 행동으로 많은 분께 심려 끼친 점 깊이 사과드린다. 이 모든 상황에 책임을 통감하고, 아티스트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약속드린다"라고 거듭 강조했다.



컴백 관련 자세한 사항은 멤버들과 충분한 논의 후 다시 안내될 예정이다.


[다음은 공식입장]

안녕하세요. 티오피미디어입니다.

먼저 틴탑(TEEN TOP)에게 많은 사랑 보내주시는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당사는 틴탑 멤버들과 상의 끝에 금일부로 캡(C.A.P)의 탈퇴를 결정했습니다.

이에 틴탑은 천지, 니엘, 리키, 창조 4인 체제로 재정비할 예정입니다.

다시 한번 캡의 경솔한 언행과 행동으로 많은 분께 심려 끼친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당사 역시 이 모든 상황에 책임을 통감하고, 아티스트 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컴백 관련 자세한 사항은 멤버들과 충분한 논의 후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