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운잡방’ 아스트로 윤산하X김강민X백성현 캐스팅 [공식]

입력 2023-08-25 17: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수운잡방’ 아스트로 윤산하X김강민X백성현 캐스팅 [공식]

2023년 KBS TV시네마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수운잡방’이 윤산하 X 김강민 X 백성현의 캐스팅을 확정했다

조선시대 조리서 ‘수운잡방’을 소재로, 자신의 꿈을 위해 멈추지 않는 청춘의 아름다운 도전기를 그린 ‘수운잡방’은 과거시험 삼수생 양반 ‘김유’가 자칭 조선 최고의 요리사 ‘계암’을 만나 미식 세계에 빠져들며 자신이 진정 원하는 삶을 찾아 나서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제13회 경상북도 영상콘텐츠 시나리오 공모전에서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KBS 드라마 스페셜 [비트윈], [보통의 재화]의 최연수 PD가 감독을 맡았다.

영화의 소재인 ‘수운잡방’은 안동 광산 김씨 예안파 설월당종가의 가보로 내려오는 전통 조리서이자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한문 필사본으로, 121종에 달하는 술과 음식을 만드는 비법이 담겨있는 대한민국 보물이다.

‘수운잡방’은 조선시대 사대부 남성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수운잡방’을 저술한 실존 인물, ‘김유’의 삶을 담았다. 그룹 ‘아스트로’ 멤버이자 배우 윤산하가 주인공 ‘김유’ 역을 맡았다. ‘김유’는 대대로 장원급제가 전통인 양반 집안에서 태어났으나 요리사 ‘계암’을 만난 후 자신이 진정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인물이다.

‘김유’를 요리의 세계에 눈을 뜨게 만든 ‘계암’ 역에는 배우 김강민이 분했다. ‘계암’은 자칭 조선의 최고 요리사이자 천민이지만 요리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가진 인물로 극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김유’의 하나뿐인 버팀목, 친형 ‘김연’ 역은 배우 백성현이 맡았다. 드라마 [보이스], [닥터스] 등을 통해 진정성 있는 연기력을 선보인 백성현은 부드럽지만 강인한 카리스마를 가진 ‘김연’ 역을 위해 특별출연한다.

‘수운잡방’은 오는 12월 웨이브를 통해 선공개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