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Z 재찬 “‘솔로 앨범 내고 싶다’고 수도 없이 이야기하다 드디어”

입력 2023-09-06 14: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KZ 재찬 “‘솔로 앨범 내고 싶다’고 수도 없이 이야기하다 드디어”

DKZ 재찬이 솔로 앨범을 기다려온 시간을 돌아봤다.

재찬은 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미니 1집 'JCFACTORY'(제이씨팩토리)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막연하게 솔로 앨범을 내고 싶다고 생각했다. ‘Oh Girl’은 2년 전부터 가이드가 나온 상태였다”고 밝혔다.

그는 “회사에는 솔로 앨범을 내고 싶다고 수도 없이 이야기했는데 올해 초 어느날 계획을 잡아보자고 하셔서 본격적으로 준비하게 됐다”면서 “첫 솔로 주자로서 부담이 안 된다고 하면 거짓말인 것 같다. 대중의 반응도 어떨지 굉장히 떨리지만 혼자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다는 생각에 설레고 신 나기도 한다”고 말했다.

재찬은 멤버들의 반응에 대해 “내가 어디 갈 때마다 멤버들이 캘린더를 보고 전화를 하고는 응원 메시지를 남기고 끊는다. 소소하지만 전화를 받으면 ‘뭐지’ 싶다가도 피식 웃음이 나더라. 이따가 멤버들이 팬 쇼케이스를 보러 올 예정”이라고 전했다.

첫 솔로 데뷔 앨범을 전곡 자작곡으로 가득 채운 재찬은 신스 팝 장르의 타이틀곡 'Hello'(헬로)를 비롯해 총 5곡의 자작곡을 선보인다. 앨범은 오늘(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만날 수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