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청, 나트륨 줄이기 참여업소퀴즈 소비인증 SNS 이벤트 실시

입력 2023-09-14 11: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구 동구청 전경

대구 동구청은 외식산업 활성화와 나트륨 섭취를 줄이기 위해 ‘나트륨 줄이기 참여업소 퀴즈 소비인증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참여방법은 대구 동구맛집 홈페이지를 통해 나트륨 줄이기 참여업소를 확인한 후 해당 업소를 이용(소비금액 1만원 이상)하고 인증을 하면 된다.

인증방법은 인스타그램 및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를 통해 하면 되고, 인증 후 대구 동구맛집 홈페이지 내 ‘대구 동구맛집 EVENT 게시판’에 게시글을 올리면 된다.

SNS 인증의 경우 음식과 영수증 사진 2장과 해시태그(#업소명, #대구동구나트륨줄이기, #동구는건강해)를 등록해야 한다.

소비인증 이벤트는 18일부터 10월15일까지 4주간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매주 25명씩 총 100명의 당첨자를 선정한다. 상품은 2만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교촌치킨, 라라코스트 중 1개)이다.

이와 함께 동구맛집 홈페이지에서는 10월 1일까지 4주간 나트륨 퀴즈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정답자 추첨을 통해 매주 75명씩 총 300명의 당첨자에게 5천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을 지급하고 있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외식업소의 소비를 촉진하고, 나트륨 걱정 없는 건강한 동구를 만드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