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유라시아플랫폼, 추석 맞이 시민 참여 프로그램 개최

입력 2023-09-24 16:5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산역에서 청춘마이크 경상권 청춘청음 행사를 진행한 모습. 사진제공ㅣ부산시설공단

자체 기획 공연 등 연말까지 진행
청춘 아티스트 버스킹 행사 등 남녀노소 대상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직무대행 김훈식)이 추석을 맞아 부산유라시아플랫폼 옥외광장에서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도심 속 달빛축제를 시작으로 청소년어울림마당(9.23), 피란수도 부산 뮤지컬 공연(9.25), 청춘마이크 ‘청춘정음(9.27)’ 등 어린이를 비롯한 청소년, 중장년 가족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연이어 개최한다.

도심 속 달빛축제는 부산과학기술협의회와 협업으로 개최하는 행사로 전문가용 천체망원경으로 직접 달을 관측할 수 있는 교육체험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 첫 행사 이후 어린이를 비롯한 가족단위 시민이 많이 참여하고 있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행사로 부산청소년수렵시설협회에서 주최한다.

피란수도 부산 ‘더 가까이, 피란수도 부산’은 피란수도 부산을 알리고 나아가 관객과 함께 만드는 창작 뮤지컬 공연이다.

마지막으로 부산유라시아플랫폼의 상징적인 공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청춘마이크 ‘청춘정음’은 시민의 호응에 보답하기 위해 추석을 맞아 부산역 광장에서 개최된다.

지역 청년 음악가를 지원하고 시민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장르로 진행하는 음악 공연이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