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 “‘하울’, 용기 없던 내가 하고픈 말을 가사로 표현한 곡”

입력 2023-10-18 14: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츄 “‘하울’, 용기 없던 내가 하고픈 말을 가사로 표현한 곡”

가수 츄(CHUU)가 타이틀곡 ‘Howl’을 소개했다.

츄는 18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된 솔로 데뷔 미니 앨범 ‘Howl’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동명의 타이틀곡 ‘Howl’에 대해 그동안 스스로 궁금해 하고 알아가는 시간을 보냈다. 하고 싶었지만 용기가 없어서 진솔하게 하지 못했던 말을 가사로 표현해준 곡인 것 같다“고 소개했다. 그는 “세상을 살다 보면 누구나 상처받는 순간이 있지 않나. 한 번쯤은 외면하고 싶었던 순간을 끄집어내서 용기를 내고 세상에 외침을 할 수 있게 위로가 되는 곡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츄는 “‘Howl’에 ‘너구나 작은 영웅이’이라는 가사가 인상 깊었다. 내가 받았던 감동만큼 많은 분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곡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털어놨다. 그는 “곡을 받고 나서 나의 ‘작은 영웅’이 무엇일까 깊이 생각해봤다. 첫 번째 내 영웅은 노래가 아닐까 싶다. 노래를 워낙 좋아한다. 즐거워서 하기 보다는 노래를 하거나 들었을 때 큰 자신감을 얻고 위로도 받는다”며 “또 하나의 영웅은 우리 팬분들 ‘꼬띠’다. 항상 나의 편이 되어 주시고 나의 모든 순간들을 예뻐해 주셔서 감사하다. 내가 이 자리에 있게 해준 영웅들이다. 나에게 ‘작은 영웅’이 아니라 ‘큰 영웅’”이라고 고백했다.

전 소속사와의 오랜 갈등 끝에 새로운 보금자리로 이적한 츄. 그의 데뷔 앨범이자 첫 번째 미니 앨범 ‘Howl’은 상처를 가진 두 사람이 둘만의 작은 세상에 서로를 위한 작은 영웅이 되어 서로를 치유하고 위로하는 과정을 담아냈다. 동명의 타이틀곡 ‘Howl’을 비롯한 ‘Underwater’, ‘My Palace’, ‘Aliens’, ‘Hitchhiker’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18일 오후 6시 발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