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보기

부산시, 수도권서 출향인사 신년인사회 개최

입력 2024-02-01 18: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부산시청 전경

부산시청 전경

박 시장 “특별법 조속 통과에 지지·참여 부탁”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부산시의회, 부산상공회의소와 함께 서울 롯데호텔에서 ‘부산 출향인사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대한민국의 주축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정치·경제·교육·문화 등 수도권 지역 출향인사 500여명이 참석했다. 부산에서는 박형준 시장과 부산상의 회장, 그리고 시 주요 간부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의 캐치프레이즈는 ‘부산 이즈 비기닝’이다. 이는 부산을 대한민국의 균형발전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끄는 새로운 발전축으로 만들기 위해 부산이 글로벌 허브도시로 도약을 시작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날 행사는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을 주제로 ▲스토리텔링 비보이 공연 ▲박형준 시장의 부산 미래 비전 브리핑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 세리머니 ▲축하공연 등의 순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박형준 시장은 “부산의 브랜드 가치가 어느 때보다 높아져 있고 정부가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는 지금이 부산이 글로벌 허브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골든타임”이라며 “최근 ‘부산 글로벌허브도시 조성을 위한 특별법’이 발의된 만큼 상반기 내 국회를 통과할 수 있도록 부산 출향인사들의 지지와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0 / 300

    오늘의 핫이슈
    占쎌쥙�ο옙占쎌삕占쎌룇�뺟춯琉얩뜑占쏙옙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