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수영구, 제1회 어린이 피구왕 대회 ‘성료’

입력 2024-07-10 09:14:16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어린이 체력 증진·관내 초등생 교류 장
부산 수영구가 지난 7일 수영구 국민체육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제1회 수영구 어린이 피구왕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수영구)

부산 수영구가 지난 7일 수영구 국민체육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제1회 수영구 어린이 피구왕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수영구)

부산 수영구(구청장 강성태)가 지난 7일 수영구 국민체육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제1회 수영구 어린이 피구왕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수영구 국민체육센터(센터장 황경현)와 부산시피구연맹 공동 주관으로 올해 처음 개최된 이번 대회는 체육활동을 통한 어린이들의 체력 증진과 사회성 발달에 기여하고 유소년 생활체육 활성화로 지역사회 공동체 문화 정착을 목표로 개최됐다. 관내 6개 초등학교에서 200여명의 초등학생이 참여했다.

관내 6개 초등학교에서 200여 명의 초등학생이 참여한 대회는 남초등부, 여초등부로 나뉘어, 예선 리그를 거쳐 4강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졌으며 망미초등학교가 남·여 부문 모두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대회 관계자는 “출전한 어린이들은 치열한 경기와 승부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보이며 자신들의 실력과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는 자리였다”면서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환호와 응원의 함성을 보내며 열띤 분위기 속에서 성황리에 경기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강성태 수영구청장은 “제1회 수영구 어린이 피구왕 대회가 수영구 어린이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관내 초등학교 친구들과의 교류의 장이 되는 대회였다”며 “스포츠 활동을 통해 건강한 체력과 서로 희생하고 협동하는 바른 인성을 길러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유소년 체육활동을 위한 기회 제공과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