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군서면 지사협, 복지사각지대 해소·지역복지 증진 ‘솔선수범’

입력 2024-07-10 16:43:12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하반기 찾아가는 경로당 이·미용서비스 등 추진

영광군 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0일 2층 면장집무실에서 협의체 위원 11명과 2024년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사진제공=영광군 군서면


전남 영광군 군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0일 2층 면장집무실에서 협의체 위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참석자들은 2분기 특화사업 추진실적과 하반기 추진 예정인 신규사업 실행계획, 방문복지 관련 주요사업, 협의체 운영·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며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는 등 협의체 활동에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특히, 하반기에는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특화사업(계속 3·신규 2)으로 찾아가는 경로당 이·미용서비스 ‘깜장 머리방’, 영양만점 건강愛 밑반찬 지원, 사회적 고립가구 반려식물 키우기 사업 ‘두리하나 사랑이음’, 군서면 김장김치 나눔 행사 ‘사랑가득! 영양듬뿍!’, 군서면 나눔 냉장고 ‘함께 나눠요’ 등을 통해 대상자 욕구에 맞는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온기 나눔을 실천할 계획이다.

임형표 공공위원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이웃사랑을 아낌없이 실천하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하반기에도 민·관 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지역복지증진에 구심점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12월 말까지 진행될 대한민국 온기 나눔 캠페인에 한마음 한뜻으로 동참해 범국민적 활동 확산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영광|박성화 스포츠동아 기자 localhm@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대한민국 1등 스포츠신문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