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아리랑 접목 ‘김해랑 건강체조’ 개발·보급

입력 2024-08-05 15:55:46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다리·허리운동, 런지 동작 등 다양하게 구성
김해 3대 메가이벤트 소개하는 내용 담겨
홍태용 시장이 어린이들과 함께 아리랑 접목된 건강체조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김해시)

홍태용 시장이 어린이들과 함께 아리랑 접목된 건강체조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김해시)

김해시(시장 홍태용)가 시민 재능기부로 아리랑 노래에 접목한 건강체조를 개발해 시민에게 보급한다고 5일 밝혔다.

‘김해~랑 건강체조’로 이름 붙여진 이 체조는 김해랑 같이, 김해를 사랑하는, 우리나라 대표 민요인 아리랑에 맞춘 체조라는 3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다리운동부터 허리운동, 런지 동작까지 간단하면서 다양한 동작으로 유연성과 근력을 키울 수 있고 남녀노소 나이와 상관없이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전체 3~4분이 소요된다.

배포용 홍보 영상은 홍태용 시장을 비롯한 112명의 시민이 출연해 오는 10월 김해를 주 개최지로 열리는 전국(장애인)체전 주 경기장인 김해종합운동장과 주요 관광지를 배경으로 건강체조를 따라 하며 올해 김해 3대 메가이벤트를 소개하는 내용이 담겼다.

김해시보건소는 ‘김해~랑 건강체조’ 보급을 위해 내달부터 보건소 건강체조교실반을 운영하며 건강위원회·걷기지도자 등을 대상으로 걷기체조지도자를 양성해 마을·부서별 행사 시 축하공연을 펼친다. 또 교육청과 초·중·고에도 영상을 배포해 활용할 방침이다.

허목 보건소장은 “3대 메가이벤트를 추진하는 뜻깊은 해에 시민 건강을 위해 제작한 ‘김해~랑 건강체조’로 건강도시 김해 이미지가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며 “이번 건강체조가 시를 대표하는 건강체조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남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김태현 기자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