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의료원산학협력단, 글로벌 CRO 아반스 클리니컬 업무협약

입력 2024-10-30 18:48:54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학준 고려대학교 의료원산학협력단장(오른쪽)과 이본 룽거스하우젠 아반스 클리니컬 CEO                                       사진제공|고려대의료원

김학준 고려대학교 의료원산학협력단장(오른쪽)과 이본 룽거스하우젠 아반스 클리니컬 CEO 사진제공|고려대의료원

고려대의료원 산학협력단(단장 김학준)은 글로벌 임상시험수탁기관(CRO) 아반스 클리니컬과 29일 임상시험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초기 임상시험부터 후기 단계까지 전 과정에서 상호 협력하고 글로벌 임상시험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아반스 클리니컬은 1상과 2상 등의 초기 임상시험에 강점을 지닌 글로벌 임상시험수탁기관이다. 초기 임상시험에서 우수한 역량을 갖춘 고려대의료원과 아반스 클리니컬의 협력은 신약 개발 초기 단계에서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고 전문성과 자원이 결합되어 임상시험의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따.

김학준 고려대학교 의료원산학협력단장은 “혁신적인 임상시험 관리로 명성있는 아반스 클리니컬과 협업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고유한 특장점을 더욱 고도화할 수 있는 중요한 출발점이며, 앞으로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임상시험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재범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