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전세사기 피해 예방 캠페인 펼쳐

입력 2024-11-05 14:09:42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꼼꼼하게 살펴요”

안산시, 전세사기 피해 예방 캠페인 펼쳐/안산시 제공

안산시, 전세사기 피해 예방 캠페인 펼쳐/안산시 제공


경기도 안산시는 지난 2일 관내 5개 대학 연합축제인 ‘안산유니온 페스티벌’ 행사에 참여한 대학생 등 청년을 대상으로 ‘전세사기 피해 예방 캠페인’을 추진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수도권 등에서 발생하고 있는 전세사기 피해가 2030세대에 집중되고 있어 청년층에게 전세피해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고 피해를 예방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행사장 내 홍보부스를 마련해 ‘전세사기 피해예방 안산시와 함께해요’라는 주제로 축제를 찾은 청년들에게 홍보물을 나눠주며 ▲유형별 전세사기 사례 ▲전세계약 유의사항 ▲안심전세 앱 활용법 ▲부동산 안심계약 매뉴얼 ▲전세계약 체크리스트 ▲전세피해 상담소 운영 및 지원 사업 등을 안내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전세피해 예방을 위한 부동산 안심계약 매뉴얼, 사전 체크리스트 등 예방법을 중점적으로 홍보했다.

또한 전세계약 필수 확인 사항과 도로명 주소 관련 정보들을 낱말퀴즈와 OX퀴즈로 준비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부스를 방문한 한 대학생은 “축제 속에서 전세사기 예방을 위한 안심전세 어플리케이션 활용법과 계약 관련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어 유익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청년들이 걱정 없이 안심하고 부동산을 계약할 수 있도록 현장 캠페인 진행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하며 전세사기 피해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안산| 최원만 스포츠동아 기자 localk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최원만기자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