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소비자들의 눈길이 다운 자켓을 향하고 있다. 혹독한 날씨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보온성과 기능성을 겸비한 다운 자켓이 필수다. 골든 K95 베이글을 선보이고 있는 K2 모델 수지. 사진제공 | K2
‘골든 K95’ 시리즈, 뛰어난 보온성
850 필파워 이상 복원력도 최고
‘G900’ 겉감 고어텍스 소재 적용
초경량에 방풍 방수 기능 탁월
기온이 영하로 ‘뚝’ 떨어지면서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됐다. 찬 바람이 매섭게 불어오는 혹독한 날씨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보온성과 기능성을 겸비한 다운 자켓이 필수다. 최근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차별화된 소재와 충전재를 적용한 세련된 스타일의 프리미엄 다운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850 필파워 이상 복원력도 최고
‘G900’ 겉감 고어텍스 소재 적용
초경량에 방풍 방수 기능 탁월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최고의 소재와 혁신적 설계로 올겨울을 책임질 프리미엄 다운을 제안한다. 구스 솜털 비율을 95%까지 높여 가벼우면서도 뛰어난 복원력과 보온성을 제공하는 ‘골든 K95’와 900 필파워의 헝가리 구스 다운 충전재로 탁월한 보온성을 자랑하는 ‘G900 시리즈’가 주인공이다.
● 솜털 95%로 완성한 다운의 새로운 기준, ‘골든 K95’ 시리즈
K2 ‘골든 K95’ 시리즈는 구스 충전재의 솜털과 깃털 혼용률을 95:5까지 높인 다운으로, 가벼우면서도 뛰어난 보온성과 복원력을 자랑한다.
구스 솜털은 눈송이와 같은 섬유 조직으로 이뤄져 부드럽고 공기를 많이 품고 있다. 깃털 대비 솜털 비율이 높을수록 가볍고 보온성이 우수하며, 다운 복원력인 필파워(FP·Fill Power)가 뛰어나다.
필파워는 다운 1온스(28g)를 24시간 압축한 후, 압축을 풀었을 때 부풀어오르는 복원력을 의미하는 것으로 필파워가 높을수록 공기 함유량이 많아져 보온과 단열 능력이 뛰어나다. 또한 낮은 필파워와 비교 시 같은 부피를 충전했을 때 훨씬 가벼워 착장감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통상 일반 다운은 솜털과 깃털의 비율을 80:20, 고급 제품은 90:10으로 사용하고 있다. K2는 독보적인 다운 제조 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솜털 비율을 95%까지 끌어올린 혁신적인 구스 다운 시리즈를 선보이게 됐다.
‘골든 K95’ 시리즈는850 필파워 이상 최상의 복원력과 극대화된 보온성을 제공하며, 살아있는 동물에게서 털을 강제 채취하지 않고 동물 복지를 준수한 ‘책임 다운 기준(RDS)’을 인증 받은 구스 다운 충전재를 사용했다. 또한 크롭, 숏, 미들, 야상 다운 등 다양한 기장과 스타일의 제품을 시리즈로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대표 제품인 골든 K95 베이글 다운은 베이글처럼 둥근 어깨 라인이 특징이다. 초경량 나일론 소재를 겉감과 안감에 적용해 착용 시 몸에 착 감기는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여성용은 허벅지까지 내려오는 중간 기장에 허리 벨트가 있어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후드가 부착되어 있어 찬 바람을 막아준다. 남성용은 후드 탈부착 디자인이 적용됐다. 골든 K95 베이글 여성용은 미드 베이지, 베이지 핑크, 펄, 블랙 컬러이며, 남성용은 그린, 미드 베이지, 블랙, 카본 컬러로 출시됐다. 가격은 49만 9000원.
베이글 다운 외에 후드가 없는 숏기장의 베이글 플렉스와 긴 기장의 남성 야상 다운인 ‘제니스’ 다운도 함께 선보인다.
G900 트리니티 다운. 사진제공 | K2
‘G900’ 다운은 필파워 900의 프리미엄 헝가리 구스 충전재를 솜털 90%, 깃털 10% 비율로 사용해 경량성, 보온성이 뛰어난 제품이다.
특히, G900 다운은 겉감에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하고 전체 심실링 처리를 통해 방풍, 방수 기능을 제공해 갑작스러운 겨울비나 눈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체온을 유지시켜준다. 초경량 안감이 부드럽고 가벼운 착용감을 제공하며, 등판 중앙 부분에는 그래핀 안감을 적용해 보온성과 정전기 방지 기능이 뛰어나다.
고급스러운 퍼 트리밍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여성용은 무릎 길이의 코트형과 미들 기장 디자인으로 출시됐으며, 허리 벨트 디테일로 우아한 실루엣을 연출한다. 남성용은 엉덩이를 덮는 기장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아웃도어와 일상 모두에서 착용하기에 적합하다. 여성용은 시머 그레이, 미드 베이지, 블랙 색상으로, 남성용은 블랙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110만 원이다. 미들 기장의 여성 제품은 블랙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95만 원.
G900 트리니티 다운을 착용한 K2 모델 조인성. 사진제공 | K2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