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대비 가입자 수 두배 넘어서
-고객들, 환전 수수료 967억 아껴

트래블로그 서비스 700만 돌파 행사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이승열 하나은행장,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이호성 하나카드 사장(왼쪽 네 번째부터). 사진제공|하나금융

트래블로그 서비스 700만 돌파 행사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이승열 하나은행장,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이호성 하나카드 사장(왼쪽 네 번째부터). 사진제공|하나금융



하나금융이 최근 서울 명동사옥 1층 로비에서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 수 700만 돌파 기념 행사를 열었다.

트래블로그는 환율우대 100%(무료환전), 해외이용 수수료 면제, 해외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인출 수수료 면제, 전 세계 58종 통화 무료환전 등이 가능하다.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브랜드인 마스터카드, 유니온페이(UPI), 비자와 협업했으며 최근 카카오페이와 제휴해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도 내놓았다.

가입자는 지난해 말 300만, 올해 5월 500만 달성 후 이달 700만을 돌파하며 1년여 만에 가입자 수가 두 배를 넘어섰다. 환전액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말 환전액 1조 원을 돌파한 이후 약 1년 만에 3조 원을 돌파했다.

트래블로그 사용 고객이 아낀 금액은 환전 수수료 967억 원, 해외 이용수수료 473억 원, 해외 ATM 인출수수료 면제 261억 원 등 총 1700억 원에 이른다. 일평균 환산 1억9000만 원, 월평균 환산 시 58억4000만 원에 달하는 금액이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트래블로그 가입자 700만 돌파는 기존의 고정관념을 깨고 해외여행의 패러다임을 바꾼 결과”라며 “내년에도 트래블로그가 최고의 가치와 최상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한편 하나금융은 벤처기업협회와 국내 벤처·스타트업의 금융지원 인프라 강화와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벤처기업협회가 추천한 유망 벤처·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대출 지원, 금리·환율·수수료 우대 혜택, 자본시장 금융주선·증권대행, 기업공개(IPO) 지원, 경영·기업승계 컨설팅 등 특화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