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가 2025년 새해 그랑 콜레오스(사진) 구매 고객에게 5G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업계 최고 수준의 중고차 가격 보장 서비스 혜택도 가솔린 모델까지 확대 적용한다. 사진제공 |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가 2025년 새해 그랑 콜레오스(사진) 구매 고객에게 5G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업계 최고 수준의 중고차 가격 보장 서비스 혜택도 가솔린 모델까지 확대 적용한다. 사진제공 |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가 2025년 새해 그랑 콜레오스 구매 고객에게 5G 데이터 무제한 제공과 함께 4%대 이율의 할부 상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업계 최고 수준의 중고차 가격 보장 서비스 혜택도 가솔린 모델까지 확대 적용한다.

●그랑 콜레오스 5G 데이터 무제한
르노코리아는 2025년부터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5년간 무상 지원하는 5G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확대(기존 월 20GB 제한)해 제공한다.

그랑 콜레오스는 동승석에서도 이용 가능한 오픈알(openR) 파노라마 스크린으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통해 유튜브, 시네마 OTT 서비스 등 다양한 채널의 영상 콘텐츠를 운행 중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그랑 콜레오스의 핫스팟 기능으로 무제한 5G 데이터를 다양한 전자제품과 와이파이 통신으로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 구매 고객에게 제공하던 업계 최고 수준의 중고차 가격 보장 서비스도 새해부터는 2.0 가솔린 터보 모델 구매 고객에게까지 확대 적용한다. 지난해 구매 고객까지 소급 적용해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랑 콜레오스 중고차 가격 보장 서비스는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 고객이 그랑 콜레오스를 구매해 운행하다가 차량을 반납하고 르노코리아 신차를 재구매하면 잔가보장율에 따라 업계 최고 수준의 잔존가치를 고객에게 보장하는 서비스다. 잔가보장율은 최대 80%에서 시작해 월간 1250km씩 기준 주행 거리를 늘려가며 최장 5년까지 차등 적용된다. 여기에 기간 별 최소 주행 거리에 도달하지 않은 차량에 대해서는 5000km 구간 당 0.5%의 추가율을 보상해 업계 최고 수준의 잔가보장율을 마련했다.

오픈알(openR) 파노라마 스크린이 탑재된 그랑 콜레오스 인테리어. 사진제공 |르노코리아

오픈알(openR) 파노라마 스크린이 탑재된 그랑 콜레오스 인테리어. 사진제공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중형 SUV 판도 바꿨다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는 동급 최고 수준인 245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자랑한다. 100kW 구동 전기 모터와 60kW 고전압 시동 모터로 이루어진 듀얼 모터 시스템인 동급 최대 용량의 1.64kWh 배터리와 만나 도심 구간에서 최대 75%까지 전기 모드 주행이 가능하다. 고속 주행 구간에서도 15.8km/l(테크노 트림 기준)의 동급 최상의 연비 효율을 보여준다.

튼튼한 하부 구조를 바탕으로 한 부드러운 주행 성능도 인상적이다.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에 탑재한 ‘멀티모드 오토 변속기’는 듀얼 모터 시스템에 3단 기어 및 컨트롤러가 내재된 인버터를 결합한 구조로 빠르고 부드러운 변속을 보여준다.

이와 함께 MFB(Multi-Functional Body)를 적용해 노면 상태에 민감하게 반응함으로써 선회 시 차체 쏠림 현상을 최소화해 안정적이면서도 다이나믹한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다.

특유의 NVH(소음, 진동, 불쾌감) 저감 기술도 감성 만족도를 높인다. 동급 최초로 적용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능은 3개의 마이크가 엔진 및 타이어, 도로에서 발생한 소음을 감지해 차량 내 보스(BOSE®) 사운드 스피커로 반대파를 보내 이를 상쇄하는 첨단 기술이다. 이를 통해 차량 운행 중 발생하는 외부 소음을 최소화해 쾌적한 내부 환경을 선사한다.

그랑 콜레오스는 길이 4780mm, 폭 1880mm, 높이 1680mm의 큰 차체를 가지고 있으며, 휠 베이스는 2820mm로 동급 최대다. 2열은 320mm의 무릎 공간을 확보했으며, 폴딩이 가능해 가솔린 모델 기준 최대 2034L의 트렁크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