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이 2월 11일까지 ‘프리미엄 보양죽 레시피 아이디어·패키지 디자인 콘테스트’(사진)를 연다.

주제는 ‘가장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고 싶은 프리미엄 보양죽’으로 소중한 이들에게 전하는 참가자의 따뜻한 마음을 담은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온·오프라인에서 새로운 선물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죽에 실제 고객의 사연과 마음을 더한 레시피로 더욱 의미있는 ‘선물죽’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프리미엄 보양죽 레시피 아이디어와 패키지 디자인(전용 쇼핑백 또는 슬리브)의 두 부문으로 나눠 진행하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작은 1차 서류 심사를 거치며, 선정된 작품은 2월 말 고객 투표를 통해 공개된다. 최종 수상작은 고객 투표를 통한 점수와 전문가로 구성된 내부 심사단의 심사 점수를 종합해 결정된다. 수상된 작품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 본죽 및 본죽&비빔밥 매장에서 신메뉴로 출시한다.

총 상금 규모는 1600만 원으로, 레시피 부문 대상 1명에게 500만 원, 디자인 부문 대상 1명에게 3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그 외 각 부문별로 우수상(1명) 150만 원, 장려상(3명) 50만 원, 특별상(10명) 본기프트카드 10만 원권을 수여한다. 또 수상자에게 본아이에프 채용 서류 심사 시 우대 가점 부여, 본아이에프 브랜드 창업 시 창업 지원 혜택 등의 특전을 제공한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