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와 온힐펫 업무협약식을 진행한 이민호 강원랜드 관광마케팅본부장 직무대행(왼쪽)과  류태성 온힐펫 대표  사진제공|강원랜드

강원랜드와 온힐펫 업무협약식을 진행한 이민호 강원랜드 관광마케팅본부장 직무대행(왼쪽)과 류태성 온힐펫 대표 사진제공|강원랜드


 강원랜드(대표이사직무대행 최철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가 대표 캐릭터 ‘하이하우’를 활용한 신규 상품 개발에 나선다.

이를 위해 25일 반려동물 상품 개발 전문 업체 온힐펫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하이하우’는 인간과 친근한 동물인 개(아프간하운드)를 모델로 만든 하이원의 대표 캐릭터이다. 협약에 따라 양측은 앞으로 2년간 하이하우 캐릭터를 활용한 굿즈 등 상품 개발, 온오프 채널을 통한 캐릭터 상품 판매. 캐릭터 연계 홍보 및 이미지 제고 등을 협력한다.

이민호 강원랜드 관광마케팅본부장 직무대행은 “하이하우로 차별화된 공동 마케팅을 전개해 더 넓은 분야에서 하이원을 알리고자 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온힐펫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스토리텔링, 참여형 콘텐츠 발굴 등 고객과 활발히 소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이원리조트는 반려동물과 함께 투숙할 수 있는 펫룸과 전용 시설을 갖추고 있다. 국내 최대 반려인을 위한 행사 ‘댕댕이 트레킹’을 5년간 진행하는 등 반려동물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한 펫 관련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