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구미시 형곡동에 위치한 ‘샤브20 구미형곡점’ 이태영 대표는 대기업에서 오랜 기간 근속하면서 제2의 인생을 꿈꾸었고, 결론은 창업이었다.

안정된 직장을 떠나 외식업에 도전한 그는 “고객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한 끼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창업 배경을 밝혔다.
‘샤브20 구미형곡점’ 이태영 대표              사진제공|샤브20

‘샤브20 구미형곡점’ 이태영 대표 사진제공|샤브20


‘샤브20 구미형곡점’은 샤브샤브 무한리필 전문점으로, 신선한 식재료와 차별화된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이곳에서는 질 좋은 소고기와 돼지고기, 신선한 청경채, 배추, 숙주나물, 버섯류 등을 무한 제공한다. 또한, 월남쌈, 샐러드, 떡볶이, 닭강정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도 갖추고 있어 고객만족도가 높다.

특히, 고객이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 다섯 가지 육수(가쓰오부시 육수, 얼큰 육수, 콩 육수, 스키야키 육수, 훠궈 육수)는 다양한 입맛을 만족시키는 요소로 작용한다. 여기에 다양한 소스 조합이 더해져 개성 있는 맛을 즐길 수 있다.

150명 이상 수용 가능한 넓은 실내 공간과 100여 대 주차가 가능한 주차장을 갖추고 있어, 회식, 가족 모임, 송년회 등 단체 고객 방문이 활발하다. 덕분에 지역 내 직장인들과 가족 단위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곳은 위생 관리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식약처의 위생 등급 평가에서 ‘매우 우수’ 인증을 받았으며, 철저한 위생 관리 시스템을 운영해 청결한 환경을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차별화된 운영 방식과 서비스 덕분에 ‘샤브20 구미형곡점’은 ‘2024 한국소비자베스트 브랜드 대상’(샤브샤브 무한리필 부문)과 ‘2025 일간스포츠 혁신한국인 파워코리아 대상’(외식명소) 등을 수상하며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가고 있다.

이태영 대표는 “샤브샤브는 건강한 재료로 영양을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이다.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을 먼저 생각하며,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