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총괄본부는 경륜경정 인터넷 홈페이지 전면 개편을 통해  경주 영상 서비스 기능 개선 등 이용자 편의를 대폭 강화했다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는 경륜경정 인터넷 홈페이지 전면 개편을 통해 경주 영상 서비스 기능 개선 등 이용자 편의를 대폭 강화했다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 경륜경정총괄본부는 경륜경정 인터넷 홈페이지를 4일 전면 개편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순위 예측 서비스를 비롯해 초보자를 위한 모의 체험, 경주 영상 서비스 개선 등 이용자 편의를 대폭 향상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개편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는 인공지능(AI) 기반 순위 예측 서비스다. 과거 경주 정보, 선수별 전력, 전법 등 다양한 요소를 인공지능의 머신러닝(기계학습)을 통해 분석하여 최적의 순위 예측 정보를 제공한다. 스피드온 이용자 상위 5% 수준의 적중률과 환급률을 제공하는 분석 기능도 도입했다. 이를 통해 홈페이지 이용자들은 더욱 정밀한 경주 결과 예측이 가능해졌다.

 경주 영상 서비스도 대폭 개선했다. 경륜경정 홈페이지 회원을 대상으로 경주 실황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에는 광명, 부산, 창원 경주를 개별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으나, 이제는 한 화면에서 모든 경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또한 입상 순위와 배당률을 함께 제공해 실시간 분석이 가능하다. 선수 전법, 훈련지, 기수 조합 등의 상세검색 기능도 추가해 팬들이 원화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4일부터 새롭게 바뀐 경륜 홈페이지 메인 화면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4일부터 새롭게 바뀐 경륜 홈페이지 메인 화면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특히 이번 개편과 함께 한국 경륜과 경정 사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대비해 영문 사이트도 새로 만들었다. 경륜경정총괄본부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경륜, 경정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다양한 경주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최신 기술을 접목해 서비스 개선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