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성료… 활발한 활동 예고

지난 15일 ‘2025년도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YOUniverse, YOUth+Universe)’을 성황리에 마쳤다(김성제 의왕시장 축사 모습). 사진제공|의왕시청
의왕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전영남)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5일 ‘2025년도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YOUniverse, YOUth+Universe)’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연합행사는 청소년 자치기구 및 동아리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 해의 활동을 시작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봉사단, 청소년기자단, 청소년동아리연합회, 꿈누리카페기획단, 전통예절동아리, 대학생기획단, 대학생 서포터즈 등 총 9개의 자치기구 및 동아리 청소년 약 1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지난 15일 ‘2025년도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YOUniverse, YOUth+Universe)’을 성황리에 마쳤다( 2024년도 우수 활동 청소년에 대한 표창 모습). 사진제공|의왕시청
1부 연합 발대식에서는 청소년동아리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2024년도 우수 활동 청소년에 대한 표창, 각 자치기구 및 동아리 소개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2부에서는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활발하게 교류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15일 ‘2025년도 청소년 자치기구 연합 발대식(YOUniverse, YOUth+Universe)’을 성황리에 마쳤다. 사진제공|의왕시청
전영남 의왕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연합행사를 통해 청소년 자치기구 간 협력과 소통의 기반이 마련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축사를 통해 “청소년 자치기구 활동을 통해 사회적 역량을 키우는 값진 경험을 쌓기를 바란다”며 “올 한 해 활기찬 청소년 활동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경기|장관섭 기자 localcb@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장관섭 스포츠동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