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경 의장, 경기도담뜰 준공식 참석… 도민 중심 소통 강조

입력 2025-03-23 15:35:02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경기융합타운 중심, 경기도담뜰 준공… 도민 소통 기대

지난 22일 경기도의회 김진경(더불어민주당·시흥3) 의장은 ‘경기도담뜰’(경기융합타운 광장) 준공식에 참석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

지난 22일 경기도의회 김진경(더불어민주당·시흥3) 의장은 ‘경기도담뜰’(경기융합타운 광장) 준공식에 참석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김진경(더불어민주당·시흥3) 의장은 ‘경기도담뜰’(경기융합타운 광장) 준공식에 참석해 경기도의회와 경기도, 경기도교육청이 경기도민을 중심으로 더욱 긴밀히 소통하고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2일 경기융합타운에 조성된 광장인 경기도담뜰 준공식에서 김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기융합타운은 경기도 주요 기관들이 서로의 경계를 넘어 도민을 위해 한뜻으로 협력하고자 조성된 공간”이라며 “그 중심부에 경기도담뜰이 자리 잡은 것처럼, 경기도의회와 경기도, 경기도교육청도 도민을 중심에 두고 더 가깝게 소통하고 협력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김 의장은 이어 “‘도민들이 모여 이야기를 나누는 뜰이라는 의미처럼 경기도담뜰이 도민 여러분 누구나 편하게 찾는 소통의 장이자, 오래도록 사랑받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면적 1만1,226㎡ 규모의 경기도담뜰은 경기도의회와 경기도청, 경기도교육청,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신용보증재단, 한국은행경기본부 등 경기융합타운 내 주요 기관들을 연결하는 중심 광장이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진경 의장을 비롯해 김동연 경기도지사, 장정석 한국은행 경기본부장 등 경기융합타운 입주 기관장들이 함께 자리했다. 특히, 이오수(국민의힘·수원9)·국중범(더불어민주당·성남4) 도의원도 참석했다.

게다가 준공기념 핸드프린팅과 경기도의회 홍보대사 가수 진시몬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경기|장관섭 기자 localcb@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장관섭 스포츠동아 기자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