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오늘(5일) 팬콘 개최…♥다이브 위한 스페셜 무대도

그룹 아이브(IVE: 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팬들과 함께 특별한 탐험에 나선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브는 오늘(5일)과 오는 6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구 체조경기장)에서 ‘2025 아이브 세 번째 팬 콘서트 ’아이브 스카우트‘(2025 IVE THE 3RD FAN CONCERT ’IVE SCOUT‘)’를 진행한다.

지난해 첫 월드 투어 서울 앙코르 공연 이후 약 8개월 만에 팬 콘서트로 KSPO돔에 재입성한 아이브. 이들은 최근 공식 SNS를 통해 ‘아이브 스카우트’ 단체 및 개인 콘셉트 포토를 공개하며 설렘을 더했다. 멤버들은 스카우트 단복을 맞춰 입은 채 ‘전원 센터 비주얼 그룹’ 다운 눈부신 미모를 뽐내는가 하면, 각자의 개성을 살린 스타일링과 포즈로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했다.

개최 소식만으로 뜨거운 화제를 모은 ‘아이브 스카우트’. 치열한 예매 경쟁 속 전 회차 전석 매진을 기록한 아이브의 세 번째 팬 콘서트 ‘아이브 스카우트’ 기대 포인트를 짚어봤다.

● I‘m that, I’m that ‘최우수 대원’… 다채로운 게임 코너

‘아이브 스카우트’는 스카우트 대원으로 변신한 아이브와 다이브(공식 팬클럽명)가 즐거운 탐험을 떠나는 콘셉트로 펼쳐진다. 팬미팅과 콘서트가 결합된 공연인 만큼, 아이브는 무대뿐만 아니라 다양한 게임 코너를 준비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특히, ‘아이브 스카우트’의 최우수 대원이 되기 위한 멤버들 간의 치열한 경쟁과 그 속에서 펼쳐지는 케미스트리가 팬들의 웃음을 자아낼 것으로 기대를 더한다.

◆ 평소와는 다른 ‘스페셜 무대’에 포커스를 걸어

이번 ‘아이브 스카우트’에서는 평소 볼 수 없었던 스페셜한 무대들이 마련된다. 다수의 메가 히트곡을 보유한 아이브는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세트리스트에 이번 팬콘만을 위해 준비한 특별한 스테이지를 준비했다.

각 멤버의 개성과 장점을 살린 유닛 무대부터 신보 ‘아이브 엠파시(IVE EMPATHY)’의 수록곡 무대까지. ‘아이브 스카우트’에서만 볼 수 있는 상상 그 이상의 무대들이 현장 관객들을 매료시킬 예정이다.

● 어디에서도 다이브와 함께하기

2023년 올림픽홀에서 첫 번째 팬 콘서트를 개최한 아이브는 지난해 올림픽 핸드볼경기장에서 팬미팅을 개최한 데 이어 세 번째 팬 콘서트로 KSPO돔 입성 소식을 전했다. 한층 더 커진 규모에도 이번 팬 콘서트는 전 회차 전석 매진을 기록했다. 아이브는 아쉽게도 현장을 찾지 못하는 팬들을 위해 오늘(5일) 공연을 전국 31곳의 롯데시네마 극장에서 생중계할 예정이다. 6일 공연은 글로벌 송출 플랫폼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를 통해 온라인 유료 생중계된다.

아이브는 오늘(5일) 오후 6시, 오는 6일 오후 5시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구 체조경기장)에서 ‘2025 아이브 세 번째 팬 콘서트 ’아이브 스카우트‘(2025 IVE THE 3RD FAN CONCERT ’IVE SCOUT‘)’를 개최한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