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리더와 청년여성을 연계하는 멘토링에 6년째 매진
4개 분야, 부산지역 20~40대 여성 34명 멘티 모집
2025년 위풍당당링크사업 웹포스터. (사진제공=부산여성가족과평생교육진흥원)

2025년 위풍당당링크사업 웹포스터. (사진제공=부산여성가족과평생교육진흥원)


부산시와 부산여성가족과평생교육진흥원(여평원, 원장 윤지영)이 부산여성의 사회진출 견인과 여성대표성 확대를 위한 ‘위(Women)풍당당 링크사업’ 6기 멘티를 오는 28일부터 6월 9일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위(Women)풍당당 링크사업’은 2020년부터 실시해 올해 6년째 실시하고 있는 사업으로 각 분야별 여성 리더와 차세대 여성 인재를 연계하는 멘토링 사업이다. 본 사업은 멘토와 멘티가 분야별 현안의제를 발굴하고 발굴된 의제의 해결책을 논의하는 프로젝트이다.

올해는 ㈜로컬바이로컬 홍순연 대표(경제·경영분야), 부산문화회관 박민희 팀장(문화예술분야), 부산교통공사 강금자 팀장(공공기관분야), 부산도시공사 김민정 부장(공공기관분야), 부산관광공사 이송이 팀장(공공기관분야), 부산시 사회공헌정보센터 유선미 팀장(사회복지분야) 등 총 6명의 멘토가 함께한다.

멘티 신청 자격은 부산지역 20~40대 여성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총 34여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멘티 대상자는 6월 28일에 개최되는 ‘역량강화 워크숍’을 시작으로, ‘1차 멘토링 워크숍(7월 26일)’ ‘2차 멘토링 워크숍(8~9월 중 1회)’ ‘콘퍼런스(11월 15일)’에 참여하게 된다.

본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 여성은 모집 신청 링크를 통해 신청하거나 부산여성가족과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윤지영 여평원장은 “본 사업을 통해 각 분야에서 활약 중인 여성 리더들의 경험과 노하우가 청년 여성들에게 잘 전달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멘토링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차세대 여성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김태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