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효 남동구청장, “외국인 기자단과 함께 남동구 기업 경쟁력 증진 다짐”

인천 남동구, 외국인 주민 SNS 기자단이 지역 우수기업인 ㈜웰빙헬스팜을 방문했다. 사진제공|인천 남동구청

인천 남동구, 외국인 주민 SNS 기자단이 지역 우수기업인 ㈜웰빙헬스팜을 방문했다. 사진제공|인천 남동구청




인천 남동구는 중소기업의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남동형 외국인 주민 SNS 기자단’과 함께 지역 우수기업인 ㈜웰빙헬스팜을 방문하여 취재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구청장 기업 현장 방문과 연계해 지역 우수기업을 국내외에 홍보하고 남동구의 경제 도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는데  ㈜웰빙헬스팜은 2007년 설립 후 남동국가산업단지에 본사를 두고 화장품을 생산하는 남동구 대표 기업으로 인천시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지난 25일 진행된 기업 탐방에는 필리핀, 베트남, 중국, 일본 등 다양한 국적을 가진 외국인 주민 SNS 기자 8명이 참여해 박종효 남동구청장과 함께 기업 대표 간담회에 참여하고 기업 비전과 대표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후 기자단은 기업 현장 취재 후 각자의 개성을 살린 글과 사진‧영상 자료를 활용한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글로벌 홍보를 추진할 예정이다.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외국인 주민 기자단 활동은 지역사회와 기업 간 가교역할과 동시에 우수기업을 세계에 알리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해 외국인 주민과 함께하는 남동구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동형 외국인주민 SNS 기자단은 개인 SNS 계정 기준 모국어 구독자 28,700여 명에 달하는 홍보 능력을 갖춘 이들로, 매월 남동구 공식 다국어 페이스북은 물론 개인 SNS를 활용해 관내 우수기업과 대표 제품을 카드뉴스 형식으로 제작해 5개 국어(영어, 베트남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로 홍보하고 있다.

인천|박미정 기자 localcb@donga.com 


박미정 스포츠동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