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더가 출시한 냉감 티셔츠. 산과 클라이밍을 모티브로 한 감각적인 그래픽이 눈에 띈다.

아이더가 출시한 냉감 티셔츠. 산과 클라이밍을 모티브로 한 감각적인 그래픽이 눈에 띈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가 여름 시즌을 겨냥해 ‘샤모니 정신(Chamonix Esprit)’을 담은 냉감 티셔츠 4종을 출시했다. 샤모니는 알프스 산악지대의 상징이자, 도전정신을 의미하는 아이더만의 헤리티지. 이번 신상은 산과 클라이밍을 모티브로 한 감각적인 그래픽을 전면에 내세우며, 기능성과 메시지를 동시에 갖췄다.

제품은 ‘베르동 UNI ICE’, ‘베르동 여성 ICE’, ‘카시스 UNI ICE’, ‘트로페 UNI ICE PCM’ 등 총 4종이다. 전 제품에 듀폰사의 ‘소로나 아이스’ 원사를 적용해 쿨링 효과를 높였고, 흡습속건과 신축성까지 더해 여름철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됐다.
남녀공용 ‘베르동 UNI ICE’는 백 프린트에 ‘Challenge your fear, Fear is Nothing!(두려움에 도전하라, 두려움은 아무것도 아니다)’이라는 강렬한 문구와 클라이밍 장비 일러스트를 더해 존재감을 뽐낸다. 여성 전용 ‘베르동 ICE’는 깔끔한 디자인과 오리 와펜으로 포인트를 줬다.

‘카시스 UNI ICE’는 샤모니 몽블랑의 웅장한 풍경을 그래픽으로 담았고, ‘트로페 UNI ICE PCM’은 산악용 로프와 카라비너를 활용한 입체 자수 아트웍이 돋보인다. 특히 ICE PCM 프린트가 적용돼 피부에 닿을 때마다 시원한 감촉을 전달한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