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이즈가 오는 28일 미니 10집 ‘a;effect’를 발매하며 4개월 만에 컴백, 월드투어와 함께 하반기 활동을 본격화한다. 사진제공 | 원헌드레드

더보이즈가 오는 28일 미니 10집 ‘a;effect’를 발매하며 4개월 만에 컴백, 월드투어와 함께 하반기 활동을 본격화한다. 사진제공 | 원헌드레드



더보이즈(THE BOYZ)가 청춘의 감성을 물씬 풍기는 미니 10집 ‘a;effect’로 돌아온다. 올 상반기 정규 앨범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이들은 오는 28일 새 앨범 발매와 함께 하반기 활동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건다.

7일 자정, 소속사 원헌드레드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더보이즈의 새 앨범 ‘a;effect’의 커밍순 티저 영상을 전격 공개했다. 영상에는 따뜻한 사운드를 배경으로 늦은 밤 자전거를 함께 타거나, 비를 맞으며 서로 장난치는 멤버들의 자연스러운 모습이 담겼다. 청춘 드라마의 한 장면처럼 다정하고 활기찬 분위기가 이번 앨범의 감성을 미리 짐작케 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 3월 발매된 정규 3집 ‘Unexpected’ 이후 약 4개월 만의 컴백으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까지 공백 없이 활동을 이어가는 더보이즈의 열일 행보가 눈길을 끈다. 특히 지난 앨범으로 초동 판매량 74만 장을 돌파, 네 번째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이들은 이제 ‘믿고 듣는 K팝 대표 보이그룹’으로 자리매김한 상태다.

더보이즈는 이번 신보를 통해 청춘 특유의 감정선을 녹인 서사와 사운드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엇보다 이 앨범은 올여름 시작되는 네 번째 월드투어 ‘THE BLAZE’와 맞물려 글로벌 팬들과의 소통을 더욱 뜨겁게 이어갈 전망이다.

‘THE BLAZE’ 투어는 8월 8일 서울 KSPO돔 공연을 시작으로 본격 개막한다. 더보이즈는 지난해 일본, 아시아, 유럽, 북미를 아우르는 투어를 성황리에 마친 만큼, 이번 투어를 통해 또 한 번 글로벌 K팝 팬들과 호흡할 예정이다.

한편 더보이즈의 미니 10집 ‘a;effect’는 오는 7월 2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전격 발매된다. 티저만으로도 팬들의 기대치를 높인 이번 앨범이 어떤 청춘의 이야기를 담고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장은지 기자 eun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