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23일 오후 6시 정규 1집 [네버 세이 네버(NEVER SAY NEVER)] 수록곡 ‘슬램덩크(SLAM DUNK)’를 선공개했다.

제로베이스원(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은 오늘(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슬램덩크’는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라는 메시지를 패기 넘치게 그린 제로베이스원표 응원가로 각본 없는 한 편의 드라마를 연상케 하는 EDM 힙합 장르의 곡이다.

코트 위를 질주하는 듯한 속도감과 청량한 멜로디 라인, 박력 있는 사운드가 조화를 이루며 한여름 무더위를 날린다. 또 농구공이 바닥을 튕기는 소리와 운동화 마찰음까지 생생하게 구현되어 현장감을 선사한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제로베이스원 멤버들은 농구 선수로 변신해 박진감 넘치는 농구 경기를 연출했다. 이처럼 에너지 넘치는 모습과 “How we break the rules”라는 가사가, 정해진 틀을 벗어나 진취적인 행보를 걷는 그룹의 서사와 맞닿아 과몰입을 유발한다.

선공개된 ‘슬램덩크’는 정규 1집 [네버 세이 네버]를 통해 제로베이스원이 들려줄 음악적 방향성과 정체성에 대한 힌트를 제시하는 곡으로,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제로베이스원의 정규 1집은 오는 9월 1일 발매된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